부천 오정구, ‘위드 오정 love & share’로 이웃에게 삶의 희망 선물
  • 발행일2025-07-25 10:00

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23일 고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위드 오정 love & share 저소득층 의료 지원 사업을 위한 민·관 협력 회의를 개최했다.



 ‘위드 오정 love & share 저소득층 의료 지원사업’ 협력 회의 후 단체 사진 


이번 회의에는 오정구청과 부천우리병원, 고강종합사회복지관, 오정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들이 참석해 상반기 의료비 지원 실적과 미담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지역 건강권을 지키기 위한 민·관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논의했다.

 

위드 오정 love & share 의료 지원 사업은 지난해 3오정구청 부천우리병원 고강종합사회복지관 오정종합사회복지관이 업무 협약을 맺고, 어려운 환경에 놓여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을 돕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에만 19명의 어려운 이웃에게 1,413만 원의 의료비를 지원하며 경제적 이유로 병원 문턱조차 넘지 못했던 지역사회 저소득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드 오정 love & share 의료 지원 사업을 통해 삶의 희망을 되찾은 독거노인의 감동적인 사례가 소개됐다. 지팡이에 의존하며 힘겹게 지내오던 70대 어르신이 복지관 상담 중 다리에 힘이 풀려 주저앉게 됐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을 토로했다.

 

이에 복지관 담당자는 위드 오정 love & share 의료 지원 사업과 연계해 신속하게 X-ray MRI 등 정밀검사를 진행했고, 뇌경색을 발견해 지속적인 치료를 지원한 결과 현재는 건강을 회복하는 중이다.

 

의료 지원을 받은 어르신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도 못 했는데 이제야 살 것 같다며 지역사회 도움의 손길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 ‘위드 오정 love & share 저소득층 의료 지원사업’ 홍보 리플릿 


이 외에도 공적으로 의료지원을 받을 수 없는 외국인 독거노인, 가족과 단절된 채 홀로 생활하는 중년 남성 등 다양한 저소득층이 이 사업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희망을 되찾은 사례들이 공유됐다.

 

부천우리병원 및 고강·오정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지역사회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이웃을 먼저 찾아가고 손을 내미는 것이 복지의 본질이라며 우리의 작은 나눔과 노력이 저소득층에게 큰 희망을 주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참여 의지를 밝혔다.

 

최은희 오정구청장은 ·관이 함께 힘을 모은 덕분에 위기 상황으로 힘들어하던 저소득층에 희망의 손길을 전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질병으로 외롭게 방치되는 이들이 없도록 지역사회가 따뜻한 관심과 협력으로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정구 사회복지과 기초생활보장팀 032-625-726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