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동 주민자치회,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한마당 장려상 수상
  • 발행일2025-07-10 10:00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동장 이경애)은 지난 8일 오정동 주민자치회(회장 장경화)가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한마당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우수사업비 3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오정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8일 '2025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한마당'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한마당은 도내 주민자치회 간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1차 서면 심사를 통과한 15개 시·군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오정동 주민자치회는 부천시 대표로 참가해 주민이 함께 만드는 탄소중립 실천 마을 !()다운 에코리빙마을을 주제로 사례를 발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운 에코리빙마을은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탄소중립 프로젝트로, 오정동 주민자치회는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저탄소 생활 실천 캠페인 친환경 리빙랩 운영 에너지 절약 활동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생활 속 탄소 저감을 실천해 왔다.

 

특히 생태학교 체험과 가을 별자리 체험학교를 통해 개발이 예정된 대장동의 자연환경을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 공동체가 함께 자연과 생태의 중요성을 배우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문화를 조성한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장경화 오정동 주민자치회장이 ‘오!정(情)다운 에코리빙마을’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장경화 오정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수상은 주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탄소중립 마을을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애 오정동장은 이번 성과는 주민이 함께 기후 위기에 대응하며 탄소중립 실천을 공동체의 일상 속 문화로 확산시킨 의미 있는 여정이었다앞으로도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통해 마을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변화를 함께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오정구 오정동 행정안전팀 032-625-760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