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종1동 자율방재단, 폭염 대비 경로당 예찰 활동 실시
  • 발행일2025-07-11 10:00

부천시 오정구 원종1(동장 변혁무)은 지난 9일 원종1동 자율방재단(단장 최은열)과 함께 관내 경로당 12곳을 대상으로 여름철 폭염 대비 예찰 활동을 실시하며, 어르신들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원종1동 폭염 대비 경로당 예찰 활동 단체 사진 


이번 예찰 활동은 폭염에 취약한 고령층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된 예방 중심의 점검 활동으로, 자율방재단원들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냉방기기 작동 여부 환기 상태 온열질환 예방 수칙 게시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냉방기기 필터를 직접 청소했다.


 자율방재단원들이 경로당을 방문해 냉방기기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또한, 각 경로당에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을 두 통씩 전달하며 어르신들이 시원하고 즐겁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보탰다.



▲ 자율방재단원들이 경로당에 수박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당부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경로당 예찰 활동에는 박상현 경기도의원과 손준기 부천시의원도 함께 동행해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 상태를 직접 살펴 눈길을 끌었다.



 박상현 경기도의원이 어르신들에게 수박을 전달하고 있다. 


최은열 원종1동 자율방재단장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안전이 곧 지역의 안전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을 살피며 재난에 사전 대비하는 예찰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변혁무 원종1동장은 폭염에 가장 취약한 어르신을 위한 이번 활동은 단순한 점검을 넘어 따뜻한 관심을 전하는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재난에 강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정구 원종1동 행정안전팀 032-625-752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