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동, ‘기부자 명예의 전당’ 조성
  • 발행일2025-09-09 10:00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동장 이경애)은 지난 5일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기부자들의 뜻을 기리기 위해 기부자 명예의 전당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기부자 명예의 전당’ 조성 기념사진 


명예의 전당은 오정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 마련됐으며, 수년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이어온 개인과 단체의 이름이 등재됐다.

 

오정동은 평소에도 지역 주민과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긴급 위기 가정 맞춤형 지원 계절별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왔다. 이러한 활동은 지역 내 연대와 협력을 기반으로 한 나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기부자 명예의 전당’ 설치 모습 


이번에 조성된 기부자 명예의 전당은 이러한 나눔의 가치를 가시화하고, 이웃을 위한 기부가 지역사회에 가져오는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주는 공간이다. 특히 기부자들의 이름이 하나하나 새겨진 벽면은 지역 주민들에게 감동을 주며, 나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경애 오정동장은 “‘기부자 명예의 전당은 이웃을 위한 선한 영향력의 상징이다앞으로도 나눔에 참여한 분들의 따뜻한 뜻이 널리 퍼져,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정동은 앞으로도 기부자 명단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기부자들과 함께하는 감사 행사와 지역사회 나눔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오정구 오정동 복지팀 032-625-761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