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오정구 고강1동(동장 고선자)은 지난 16일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승호)가 겨울철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2025년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하고, 취약계층 10가구에 겨울 이불 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 「따듯한 겨울나기」 후원 물품 전달식
왼쪽부터 정병구 부위원장, 이다연 감사, 신승호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장미순 고강1동 복지팀장, 안득순 나눔·봉사 분과장
이번 행사는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겨울철 난방 여건이 취약한 저소득 홀몸 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더 포근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100만 원 상당의 겨울 이불 세트를 전달했다.
신승호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살피며,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고강1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고선자 고강1동장은 “겨울 한파 속에서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복지 특화사업을 통해, 이웃의 일상에 따뜻함을 더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오정구 고강1동 복지팀 032-625-7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