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동장 이경애)은 지난달 22일 자율방재단을 대상으로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이어 29일에는 오정동 직원들을 대상으로 ‘화재 대비 소방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사진
이번 교육과 훈련은 주민과 직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오정동 자율방재단은 22일 부천시보건소에서 주관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여했으며, 실제 상황을 가정한 몰입감 있는 강의와 심폐소생술 모형을 활용한 실습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만족도와 효능감이 높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소 막연하게 생각하던 응급처치를 실제로 해보며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 ‘화재 대비 합동 소방 훈련’ 대피 사진
29일 실시된 ‘화재 대비 소방 훈련’은 약 20분간 화재 대피 관련 교육 영상을 시청한 뒤, 통신실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실제 대피 절차를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오정소방서 관계자들이 참관해 훈련 과정을 점검하며 대피 동선과 초기 대응 체계를 확인하고, 낮은 자세의 대피 방법과 훈련반별 임무 숙지에 대해 강평했다.
▲ ‘화재 대비 합동 소방 훈련’ 강평 사진
이경애 오정동장은 “안전은 모든 행정의 기본이고, 평소 훈련이 위기 상황에서 생명을 지키는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생활 속 안전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정구 오정동 행정안전팀 032-625-7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