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오정구 성곡동(동장 백명길)은 지난 20일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기범)와 관내 식당인 ‘미운오리 장작구이’ 나눔가게 현판식을 개최했다.
▲ 성곡동(동장 백명길)은 지난 20일 ‘미운오리 장작구이’와 나눔가게 현판식을 개최했다.
나눔가게는 1년 이상 정기적으로 현금·현물 등의 기부를 통해 지역에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로, 성곡동에는 이날 현판식을 한 미운오리 장작구이를 포함해 총 12개소에서 나눔가게에 동참하고 있다.
미운오리 장작구이는 2023년 8월부터 매월 지역아동센터 2개소에 오리훈제구이 7판(28인분)을 제공하고, 식사가 어려운 어르신들을 식당으로 초대해 20인분의 오리 훈제구이와 잔치국수를 대접하며 꾸준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강창수 미운오리 장작구이 대표는 “아이들과 어르신들께서 식사를 맛있게 하시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 활동을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범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도움 주신 미운오리 장작구이에 감사드리며, 성곡동에 나눔가게들이 활성화돼 있어 든든하다”고 전했다.
백명길 성곡동장은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며, 나눔문화가 더욱 활성화돼 정이 넘치는 성곡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정구 성곡동 복지팀 032-625-7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