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22일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 최은희 오정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에 방문했다.(왼쪽에서 네 번째)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구내 6개 전통시장에서 권역별로 진행됐다.
이날 최은희 오정구청장은 오정시장을 방문해 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과일, 설 물품 등을 구매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최은희 오정구청장이 설 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또한, 상인회와 차담회를 열어 전통시장 특화 요소 발굴 방안과 자생력 강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 최은희 오정구청장이 오정시장 상인회 임원들과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평구 오정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장보기 행사가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됐고, 지속적인 전통시장 환경 개선으로 주민들이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며 “상인회는 앞으로도 구청과 협력해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은희 오정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어느 때보다 추운 명절을 맞이할 지역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명절 때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구민 여러분께서 많이 이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정구 산업위생과 지역경제팀 032-625-7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