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종2동, ‘온(溫)동네 밥상’ 푸드뱅크 민·관 업무협약 체결
  • 발행일2025-04-18 10:00

부천시 오정구 원종2(동장 김대유)은 지난 17()동네 밥상푸드뱅크 사업을 실시하기 위해 4자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온(溫)동네 밥상’ 푸드뱅크 민·관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이번 협약은 기관 간 역할 분담을 통해 관내 증가하는 밑반찬 수요에 대응하고, 저소득 청장년층의 사회적 고립 완화와 균형 잡힌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종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대유) 원종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민희) △㈜행복을나누는사람들 행복한동행(대표 이용현) △㈔행복을나누는사람들(이사장 이명희) 4개 기관이 참석해, 저소득 청장년층의 고독감 해소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한 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사업지원과 대상자 등 관리(원종2동 행정복지센터) 밑반찬 수령 및 안전한 배송 협조(원종2동 새마을부녀회) 사회적기업 모델형 푸드뱅크의 안정적 운영(행복을나누는사람들 행복한동행) 안전한 위생 관리 및 주 1회 밑반찬 포장(행복을나누는사람들)으로 구체화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은 저소득 청장년층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원종2동만의 특수성을 가진 복지사업을 계속해서 발굴 및 추진할 계획이다.

 


 ‘온(溫)동네 밥상’ 푸드뱅크 민·관 업무협약 체결 모습

 

이민희 원종2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작은 실천이지만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역에 온기를 더해줄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저소득 청장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성실하게 배송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조인검 행복을나누는사람들 상임이사는 푸드뱅크 사업이 지역 내 따뜻한 돌봄의 중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현기 행복을나누는사람들 행복한동행 사무국장은 ·관이 협력해 이웃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소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유 원종2동장은 원종2동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한마음으로 동참해 주신 모든 협약기관에 깊이 감사드린다 “‘()동네 밥상푸드뱅크가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 이상의 의미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정구 원종2동 복지팀 032-625-755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