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구 오정동(동장 이경애)은 지난 5일 오정동 주민자치회(회장 장경화) 주관으로 2025년 7월 1차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오정동은 지난 5일 7월 1차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를 실시했다.
이번 4회차 프로그램에는 사전 신청으로 모집한 7가족 20여 명이 참여해, 오정대공원 내 숲길을 따라 숲 해설사와 함께 곤충, 식물 등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고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7월 1차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 활동 모습
특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오정대공원 내 물길에 서식하는 수서생물을 직접 채집하고 관찰하는 활동을 진행해 참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7월 1차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 활동 모습
생태학교에 참가한 한 가족은 “오정대공원에 이렇게 다양한 수서생물들이 사는 줄 몰랐다”며 “아이와 함께 자연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경애 오정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생태학교에 참가해 주신 가족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참가한 아이들이 다양한 생태·환경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7월 1차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 활동 모습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오정동 내 특색있는 생태·환경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더위로 인해 오정대공원 체험 활동으로 대체 운영됐으며, 다음은 7월 넷째 주 토요일에 ‘프리져버드 안개리스 만들기’ 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정구 오정동 행정안전팀 032-625-7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