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종1동 새마을부녀회, ‘지친 마음 힐링하는 화분 만들기’ 실시
  • 발행일2025-03-18 10:30

부천시 오정구 원종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한선희)는 지난 14일 취약계층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지친 마음 힐링하는 꽃 화분 만들기사업을 진행했다.

 


▲ 원종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한선희)는 지난 14일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친 마음 힐링하는 꽃 화분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사용된 꽃은 원종1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직접 준비한 긴기아난(서양난의 일종)으로, 향기가 좋고 관리가 간편해 어르신들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강사의 지도에 따라 화분에 난을 심고 서로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께서 화분을 만들고 있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이 직접 화분을 만들고 장식하며 봄의 꽃향기와 정취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손 소근육을 사용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화분 만들기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나무나 꽃은 심어봤지만 화분을 만들어 본 건 처음인데 직접 만들어보니 생각보다 즐거웠고, 재밌는 경험을 하게 해 준 원종1동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께서 화분을 만들고 있다.

 

한선희 원종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이 소녀 같은 얼굴로 열심히 화분을 꾸미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다지속적으로 어르신들께 활력을 제공해 드리는 사업을 해 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변혁무 원종1동장은 새봄을 맞아 취약한 환경에 계신 어르신들께 화이트데이 사탕 같은 하루를 선물해 주신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가까운 이웃이 서로를 돌보는 온정 넘치는 원종1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정구 원종1동 복지팀 032-625-753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