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동, 6월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 운영 성료
  • 발행일2025-06-16 10:00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동장 이경애)은 지난 14일 오정동 주민자치회(회장 장경화) 주관으로 202561차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정동은 지난 14일 6월 1차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사전 신청으로 모집한 10가족 30여 명이 참여해 오정동 대장안동네에 있는 제비집과 식생들을 관찰 및 탐방하고, 찰흙과 지푸라기 등을 이용해 직접 제비집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대장안동네 집들을 돌아다니며 제비집과 다양한 식생들을 찾아보고 만져보는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6월 1차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 활동 모습

 

생태학교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부천시 내에 이렇게 많은 제비집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는 줄 몰랐다아이에게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에 참여한 아이들이 제비집을 관찰하고 있다.

 

이경애 오정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생태학교에 참여해 주신 가족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참가한 아이들이 다양한 생태·환경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에 참여한 가족들이 제비집을 만들고 있다.

 

오정 희망마을 생태학교는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오정동 내 특색있는 생태·환경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특히, 6~7월 프로그램은 제21대 대통령선거에 따라 일정을 변경해 매월 2회에 나눠 진행하며, 다음 프로그램은 6월 넷째 주 토요일에 대장농장에서 지난 3월에 심었던 감자를 수확하고 고구마를 심어보는 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정구 오정동 행정안전팀 032-625-760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