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구 원종1동(동장 변혁무)은 지난달 27일 원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변혁무, 허미숙)와 함께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 원종1동은 지난 27일 원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민‧관 합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민·관 합동 캠페인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을 알리고,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훈훈한 우리 마을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 민‧관 합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단체 사진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동 복지팀 직원들은 유동 인구가 많은 부천제일시장에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담긴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 원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있다.
특히 식당, 약국 등 생활업종 업소를 집중적으로 방문해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 의심 가구 발견 시 신속하게 제보할 수 있도록 주민들을 독려했다. 또한, 발굴된 위기가구 대상자는 상담을 통해 위기 상황과 욕구에 맞는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로 연계될 수 있음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 원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있다.
허미숙 원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웃 주민의 관심이 한 가구를 살릴 수 있다”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변혁무 원종1동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을 알리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이 도움을 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발굴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정구 원종1동 복지팀 032-625-7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