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종1동 자율방재단, 여름철 재난 대비 캠페인 실시
  • 발행일2025-07-11 10:00

부천시 오정구 원종1(동장 변혁무)은 지난 9일 원종1동 자율방재단(단장 최은열)과 함께 원종사거리 일대에서 여름철 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폭염·태풍·호우 대비 요령 캠페인을 실시했다.



 원종1동은 지난 9일 자율방재단과 함께 여름철 재난 대비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변혁무 원종1동장, 최은열 원종1동 자율방재단장, 자율방재단원 등 20명이 참석했으며, 박상현 경기도의원과 손준기 부천시의원도 방문해 자율방재단 활동을 격려하고 홍보물 배부와 캠페인 안내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힘을 보탰다.



▲ 원종1동 여름철 재난 대비 캠페인 활동 모습 


이번 캠페인은 주민들의 재난 대응 역량을 높이고 안전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됐다. 자율방재단 단원들은 폭염, 태풍, 호우 발생 시 행동 요령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하며,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예방 정보를 전달했다.



 박상현 경기도의원이 폭염 대비 행동 요령 홍보물을 배부하고 있다. 


최은열 원종1동 자율방재단 단장은 여름철은 폭염과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가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주민 스스로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재난 예방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손준기 부천시의원이 홍보물을 배부하며 여름철 건강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변혁무 원종1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여름철 재난 예방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자율방재단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정구 원종1동 행정안전팀 032-625-752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