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구 원종1동(동장 변혁무)은 지난 2일 제29회 경로의 날을 맞이해 관내 어르신 150명을 초청해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 원종1동 ‘경로의 달 기념행사’ 단체 사진(앞줄 왼쪽부터 최규찬 성지새마을금고 이사장, 서영석 국회의원, 김기성 원종1동 주민자치위원장, 변혁무 원종1동장, 구점자 부천시의원, 뒷줄 왼쪽 일곱 번째 박상현 경기도의원)
원종1동 주민자치회(위원장 김기성)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의 초석이 돼 주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를 전하고, 경로효친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곰탕 △설렁탕 세트 △기념 선물 세트(파스, 두유, 양말)를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기념 선물 세트는 부천우리병원과 오정본병원의 후원으로 준비됐다.

▲ 어르신들께 곰탕 선물 세트를 전달하는 모습
선물 세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나이만 먹고 있는데 경로의 날이 돌아왔는지도 몰랐다”며 “한가위 명절도 다가오는데 뜨끈한 곰탕 한 그릇 먹을 수 있어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기성 원종1동 주민자치회 위원장은 “지금 우리가 잘살 수 있는 것은 힘들게 나라를 지켜온 어르신들 덕분”이라며 “어르신들이 좋아하고 만족해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원종1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변혁무 원종1동장은 “이번 행사로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소외된 어르신들을 더 세심히 챙기는 계기가 됐다”며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정구 원종1동 복지팀 032-625-7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