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구, 여름철 재난 대비 현장훈련 실시
  • 발행일2025-04-25 10:00

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24일 건설안전과 주관으로 덕산초등학교 앞 베르네천 일원(오정동 87-9)에서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 등 자연 재난 대비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24일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공무원, 자율방재단 등 총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수방 장비 운용 역량을 제고하고, 자율방재단과 재난 담당 공무원 등의 임무 수행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여름철 자연 재난 대응 행동 요령 교육 양수기(수중펌프 및 엔진 펌프작동 실습 이동식 차수판 설치 모래주머니 제작 및 제방 쌓기 순으로 진행됐으며특히 실전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해 참여자들의 실습 효과를 높였다. 

 


최은희 오정구청장이 침수 방지용 모래주머니를 제작하고 있다.

 

또한훈련 후에는 참여자들이 각 동으로 복귀해 수방 장비 운용법과 대응 요령을 직원들과 공유함으로써 지역 내 재난 대처 능력 확산을 유도했고향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양수기 작동법 교육 모습

 

김태웅 부천시 자율방재단장은 여름철에는 태풍·집중호우 등 자연 재난의 위험이 커지는 만큼 이번 훈련을 계기로 각 동 자율방재단원들께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책임감을 갖고 재난에 적극 대응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최은희 오정구청장이 여름철 재난 대비 현장훈련에서 주민 안전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당부하고 있다.

 

최은희 오정구청장은 여름철 자연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이번 훈련은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오정구의 실천적 노력의 일환이다훈련에서 습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각 동에서 실질적인 대응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정구 건설안전과 재난안전팀 032-625-738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