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구, 지역사회 생명 안전망 구축위해 복지-보건 힘 모아
  • 작성자오정구청
  • 발행일2026-01-09 10:00

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8일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조기 발굴과 신속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해 오정구 복지-보건 분야 담당자 회의를 했다고 밝혔다.



▲ 복지-보건 분야 간 회의 진행 모습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 전반에서 생명 존중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됨에 따라, 2026년 복지-보건 분야 선제적 대응체계를 더욱 내실화하고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관계 기관(오정구 사회복지과 오정보건소 부천시자살예방센터)이 한자리에 모여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사회복지과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취약계층 대상 공공·민간자원 연계 위기 고위험군을 적극 발굴하는 예방적 역할을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오정보건소 및 부천시자살예방센터는 지역 주민과 관계 기관을 대상으로 예방 캠페인 활동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확대를 통한 주민이 직접 위기 징후 발견과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 방식을 넓히기로 하였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전반의 생명 안전망을 강화하고 촘촘한 돌봄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명란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복지와 보건, 자살예방센터 등 전문기관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오정구 자살 예방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겠다사회복지과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지원 등 예방적 노력에 최선을 다해 오정구 지역주민 누구도 위기상황에서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정구 사회복지과 돌봄지원팀 032-625-730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