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23일 오정구청 상황실에서 제4기 주민자치회 구성 이후 처음으로 ‘오정구 주민자치회 회장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오정구청에서 제4기 오정구 주민자치회 회장협의회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오정구는 주민자치회 관련 연간 운영계획 등을 공유하고 제4기 주민자치회의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주민참여 확대와 동 간 협력 강화를 핵심 방향으로 설정하고, 주민자치회가 지역 문제 해결의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이어가기로 뜻을 모았다.
아울러, 향후 2년간 협의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으로 협의회장은 김혜련 고강1동 주민자치회장, 부회장은 윤홍근 성곡동 주민자치회장, 사무국장은 염철국 신흥동 주민자치회장이 선출되었다.

▲ 제4기 오정구 주민자치회 회장협의회 단체 사진
신임 김혜련 협의회장은 “주민자치회 회장협의회는 각 동의 다양성을 존중하면서도 하나의 방향으로 나아가는 소통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라며, “주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협의회를 이끌어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은희 오정구청장은 “주민자치회 회장협의회는 각 동 주민자치회의 경험과 의견을 모아 구 전체 주민자치의 방향을 함께 만들어가는 핵심 협력 기구”라며, “제4기 주민자치회가 현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오정구는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회장협의회를 중심으로 주민자치회 간 협력을 강화하고 제4기 주민자치회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오정구 행정지원과 주민자치팀 032-625-7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