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16일 청사 내 상주 근무자를 대상으로 화재 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 향상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2025년 상반기 청사 소방 훈련’ 을 실시했다.
▲ 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16일 '2025년 상반기 청사 소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화재 시 행동 요령 및 화재 원인별 예방 교육 △소화장비 사용 요령 △소방법 기본교육 △화재 발생 시 완강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실습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건조한 날씨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등을 대비하여 건물 내 화재 발생 위험 지역 확인 및 조치 방법 등에 관한 교육도 진행했다.
▲ 훈련 참석자들이 소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훈련 참석자들이 심폐소생술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훈련에 참여한 한 직원은 “소화장비 사용법, 완강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실제 재난상황에서 꼭 필요한 사항들에 대한 유익한 교육이었고 소방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최은희 구청장은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직원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제 사례 및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상시 화재예방 체제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하반기에는 소방관서와 합동으로 진행하는 소방 훈련을 통해 화재 안전의식을 더욱 강화하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향상시켜 안전한 청사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정구 행정지원과 경리팀 032-625-7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