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오정구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대유, 김기봉)는 지난 8일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홀로 어르신 45가구에 나박김치(가구당 2리터)를 전달했다.
▲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저소득 홀로 어르신 45가구에 나박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지역 봉사단체인 ‘우리랑돌봄공동체’가 직접 담근 김치로 마련됐으며,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장협의회, 오정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 가정에 1:1로 방문해 김치를 전달했다.
또한,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폭염 예방 수칙도 안내하는 등 생활 안전 점검도 병행했다. 이번 나눔은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연대 속에서 진행된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로, 관내 취약계층 보호와 복지 실현에 큰 힘이 됐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날도 더운데 이렇게 시원한 나박김치까지 챙겨주니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기봉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내 봉사단체와 유관기관의 협력 덕분에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특화사업을 통해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유 원종2동장은 “무더위 속에서 외롭게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시원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세심하게 살피는 따뜻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오정구 원종2동 복지팀 032-625-7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