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종2동, 저소득 홀로 어르신 45가구에 나박김치 전달
  • 발행일2025-07-10 10:00

부천시 오정구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대유, 김기봉)는 지난 8일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홀로 어르신 45가구에 나박김치(가구당 2리터)를 전달했다.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저소득 홀로 어르신 45가구에 나박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지역 봉사단체인 우리랑돌봄공동체가 직접 담근 김치로 마련됐으며,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장협의회, 오정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 가정에 1:1로 방문해 김치를 전달했다.

 

또한,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폭염 예방 수칙도 안내하는 등 생활 안전 점검도 병행했다. 이번 나눔은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연대 속에서 진행된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로관내 취약계층 보호와 복지 실현에 큰 힘이 됐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날도 더운데 이렇게 시원한 나박김치까지 챙겨주니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기봉 원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내 봉사단체와 유관기관의 협력 덕분에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앞으로도 특화사업을 통해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유 원종2동장은 무더위 속에서 외롭게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시원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세심하게 살피는 따뜻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오정구 원종2동 복지팀 032-625-755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