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오정구 신흥동(동장 안규선)은 지난 6일 부천테크노파크 쌍용3차 온(溫)기하우스 봉사단이 이틀간 3호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온(溫)기하우스 봉사단 단체 사진
이번에 선정된 대상 가정은 2층에 위치한 주택으로, 물건을 밖으로 옮기기 어려워 가구를 하나씩 나르며 작업을 시작했다. 이어서 봉사단원들은 서로 힘을 합쳐 내부 공간을 정리했고, 좁은 공간에서 몸을 낮춘 채 이틀 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도배와 장판 시공 작업을 진행했다.
▲ 집수리 봉사활동 모습
김종헌 부천테크노파크 쌍용3차 관리단 회장은 “작업 환경이 녹록지 않았지만, 봉사자들의 정성이 더해져 낡은 집이 한층 환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로 탈바꿈했다”며 “신흥동 주민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양회담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협소한 공간에서 이틀간 봉사를 이어간 봉사단원들의 땀방울이 결국 따뜻한 보금자리를 완성했다”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의미 있는 일을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집수리 완료 모습
안규선 신흥동장은 “집수리 봉사 덕분에 주민의 마음과 집안 모두 밝아진 것 같아 감사드린다”며 “밝아진 공간처럼 앞으로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일상이 안전하고 편안해지도록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오정구 신흥동 복지팀 032-625-7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