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부천 맛집 탐방 ⑯명가추어탕/ "쌀쌀한 가을, 맛있는 추어탕 한 그릇 먹고 몸보신해요"전통방식으로 조리하여 깊고 진한 추어탕 맛 그대로
황정순 시민기자(복사골)  |  hjs336336@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30  12:11:36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원종동 주택가 한자리에서 25년째 한결같은 맛을 이어가는 명가 추어탕집이 있다. 단골손님이 꾸준히 찾아오고 입소문으로 널리 알려졌다. 탕을 한입 입에 넣자마자 미꾸라지 특유의 깊은 감칠맛이 입안에 확 돈다. 명가의 맛은 다르다. 초복, 중복, 말복, 몸보신이 필요한 계절에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그래도 추어탕 먹기 좋은 계절은 미꾸라지 살이 듬뿍 오르고, 겨울나기를 위한 영양분을 축적해 놓은 가을이 제격이라고 말한다.

      이미지  
     

    국내산 미꾸라지를 정읍에서 고정적으로 공급받아 맷돌에 뼈째 갈아서 영양가를 높인다. 사골육수와 야채육수를 직접 우려 사용해 전통방식 그대로 조리하여 깊고 진한 명가 추어탕만의 맛을 내고 있다. 또한 가을 우거지를 충분히 준비해 냉동고에 저장해두었다가 쓴다고 말한다. 전통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니 맛이 한결 같다. 김치, 깍뚜기를 직접 담가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

    2017년도 부천시 모범음식점, 착한가격 업소, 특색 음식점, 경기도 으뜸 맛집으로 선정되어 1년에 4번 이상 위생검사를 받는다. 염도 측정도 받는다. 부천시 지역 맛집에 선정된 업소 중에서 가장 오래된 음식점이기도 하다.

    특히 경기도 으뜸맛집은 부천에서 명가 추어탕 1곳만 선정되어 자부심이 대단하다. 명가답게 추어탕 맛을 대표할만한 곳이다. 추어탕에는 서비스로 추어 만두를 맛볼 수 있도록 내놓는데 손님들 반응도 좋다.

    요즘 가정에서 아이들 중심문화가 되다보니 아이들과 함께 오는 가족을 위하여 추어 돈까스와 고구마 추어 돈까스를 준비하였다. 이 음식은 추어를 갈아서 속을 넣고 추어 고물을 덧 입혀 개발한 음식이다.
     

    임홍기 명가 추어탕 대표는 5년 전부터 아들과 함께 운영해오고 있는데, 부천시 4개의 대표 맛집으로 선정된 만큼 더욱 열심히 일하여 그 뜻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미지  
     
    1층은 주차장 2층 3층을 식당으로 사용한다. 3층은 50여명 단체 손님이 이용할 수 있다. 3층 옆에는 작은 휴게공간도 있다. 일반 음식점에서는 식후 커피는 셀프지만 커피 서비스도 직접 한다. 전통 방식을 고수하겠다는 대표의 의지이기 때문이다.

      이미지  

    11월부터는 명가 추어탕을 찾는 사람이 많아 전국에 포장 택배서비스도 할 예정이다.  쌀쌀한 기운이 느껴지는 요즘, 살 오른 추어탕 한 그릇 내 몸에 선물하는건 어떨까.

      이미지  

     

      이미지  
     

     

    황정순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진짜 대장이 왔다!! 많은 관심 부천으로!
    • 황희찬 풋볼페스티벌에서 부천핸썹 돌아버린 SSUL
    • 광기 찬란!! 부천명소 다 알려드림
    • 지금이 어느 땐데!!! 당신의 뇌 속에 새기는 두 글자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공무원의 광기를 보여주...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