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구 원미사랑탄소중립실천단(단장 조삼익)은 ㈜햇빛나눔(대표 송봉철) 후원으로 지난 24일 “설맞이 사골떡국 한상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 부천시 원미구 원미사랑탄소중립실천단(단장 조삼익)은 ㈜햇빛나눔(대표 송봉철) 후원으로 지난 24일 “설맞이 사골떡국 한상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원미사랑탄소중립실천단이 주관하고,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 등 지역 단체원 5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 단체원들은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사골 육수를 끓이며, 지역 어르신들에게 정성스럽게 음식을 대접했다. 이날 준비된 떡국과 다양한 반찬, 과일 등을 지역 어르신들에게 제공하며,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는 약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관내 경로당 및 홀몸 어르신 등 250여 명이 참석해 함께 음식을 나누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원미중학교 학생 6명이 자원봉사로 참여해 행사를 돕고, 박순희 시의원이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대접하며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 떡국을 드시고 있는 어르신들
참석한 한 어르신은 “정성으로 준비된 떡국 덕분에 너무 기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소감을 전했다.
송봉철 ㈜햇빛나눔 대표는“어르신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우리 지역이 이렇게 발전할 수 있었다.”며, “이 시간을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송인남 원미1동장은 “경로효친 사상이야말로 우리가 본받고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미구 원미1동 행정안전팀 032-625-5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