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복사골 그때 그시절
<부천공보>에 나타난 1970년 여름 부천소식
구자룡  |  kujl555@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8.01  08:57:2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1970년이면 부천군 시절이다. 당시 부천군청은 소사읍내 경인로 소사역(현재의 부천역 남부광장) 인근에 위치했다.
지금도 각 지자체마다 시정소식지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는 것처럼 당시 부천군에서도 군정소식지인 <부천공보>를 정기적으로 발행했다. 필자가 소장하고 있는 <부천공보>는 제180호로, 1970년 7월 31일자로 발행한 소식지이다. 지금으로부터 46년전 간행물이다.
오래 전의 정기간행물에는 당시 사회상과 시대상이 잘 나타나 있다. <부천공보>에 비친 당시 부천의 모습은 어땠을까. 격세지감을 느낄 수 있다. <부천공보> 기사의 일부분을 그대로 옮겨본다.

  이미지  
 

<노 군수 일행 귀국>
18일간의 일본시찰을 마친 노 군수 일행은 5일 낮 12시55분 KAL기편으로 귀국, 김포공항에 도착하였다. 노 군수는 남상집 도시기획관리실장을 비롯한 김인범 농림과장, 이규돈 소래면장, 장세문 영종면장과 함께 지난 7월18일 일본 에지현 한일협회회장 土川元夫씨 초청으로 그간 에지현을 비롯해 名古屋 북해도 등지를 시찰하며 농업기술 및 농업경영실태를 두루 돌아보았다.(다른 사람의 이름은 다 있으면서 정작 ‘노 군수’는 누구인지 이름이 없다.)

<병충해 공동방제 실시>
본 군에서는 전 행정력을 동원, 병충해 공동방제를 실시하였다. 급격한 병충해 만연으로 쌀 100만석 더 내기 운동 목표달성에 차질을 가져올 것을 감안, 지난 7월19일부터 21일까지 연 사흘간에 걸쳐 토조 구역과 증산단지 구역 등 15만평에 유관기관의 협조를 얻어 병충해공동방제를 실시하였다.

<경부고속도로 개통>
국토를 가로지르는 서울-부산간 고속도로의 공사는 전장 428키로미터로서 2년5개월만에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1키로당 1억원골인 4백29억7천3백만원이 투입되고 세계에서 최단시일의 기록으로 완성되었다.

<버들캠프장 개관식 거행>
소래면 대야리에 소재해있는 여성들을 위한 YWCA 버들캠프장 개관식이 지난 11일 상오 육영수 여사와 서은숙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 내외귀빈 등 5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거행되었다.

<광복 25주년 태극기 달기>
오는 8.15 광복절에는 한집도 빠짐없이 게양하여 문화국민으로서 긍지를 살리고 국위를 만방에 선양하며 나아가서는 태극 깃발 아래 굳게 뭉쳐 자조정신, 자립경제, 자주국방으로서 민족중흥과 승공통일을 이룩하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수돗물, ISO22000 국제인증 획득!
  • 부천시, 청렴도 1등급…명실상부 청렴도시 인정
  • 부천시, <지방행정의 달인> 탄생!
  • <부팝몰>리프팅팩&워터크림-동안피부비법 대공개
칼럼
2018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바란다

2018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바란다

2018년은 단순히 사업연도가 달라지는 해가 ...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