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3대국제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1기 BiFan 시민 영화아카데미’ 참가자 모집<편지> 이정국 감독, <차이나타운> 한준희 감독 등 영화제작 전문가들 강사로 참여
BiFan  |  prbifan@bifa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8.19  09:24:45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가 오는 9월 11일에 개원하는 ‘제1기 BiFan 시민 영화아카데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BiFan은 부천지역 영상인재 발굴과 관내 영상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BiFan 시민 영화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오는 9월 11일(금)부터 10월 24일(토)까지 6주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을 비롯한 부천시 일대에서 영화제작 이론 수업과 조별 단편영화 제작 실습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원장 황병숙 경기예술고등학교 교장을 필두로 <편지>의 이정국 감독, <차이나타운>의 한준희 감독, <미녀는 괴로워>의 박현철 촬영감독, <도둑들>의 김성관 조명감독, <설국열차>의 최민영 편집감독, BiFan 집행위원장인 김영빈 감독 등 한국의 영화제작 현장을 이끄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꾸려진다. 이정국 감독, 박현철 감독, 김성관 감독, 최민영 감독은 올해 1월에 진행된 ‘제5기 청소년 영화아카데미‘ 강사진으로 한준희 감독은 지난 26일에 막을 내린 19회 BiFan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인연으로 함께한다.

    참가자 지원은 영상에 관심이 많은 부천 시민(부천 관내 대학생 및 직장인 포함)이면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BiFan 공식 홈페이지 (www.bifan.kr)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오는 9월 3일(목)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고 문의는 BiFan 사무국 (032-327-6313/내선 123)으로 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21명의 참가자는 BiFan 시민 영화아카데미 기간 영화제작 이론 수업을 받은 후 조별로 단편 영화를 제작하여 작품 시사회와 졸업식을 한다. 완성된 영화는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2회 복사골시민영화제 기간 중 공식 상영되며 참가자 전원 내년에 열리는 20회 BiFan 개·폐막식에 정식 초청된다. 또한, 우수 작품에는 국내외 영화제 출품 기회를 부여하며 BiFan 조직위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편, BiFan은 2011년부터 매년 1월, 청소년 영화아카데미를 통해 경기도 지역 영상 인재를 키워왔다. 올해부터는 그 대상을 확대해 매년 상반기에는 청소년 영화아카데미를, 하반기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 영화아카데미를 통해 영상 전문가를 육성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BiFan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핸썹, 집 사?? 집사!! 핸썹
    • 핸썹이에게 무슨 일이???
    • 불편한 인간관계 해결법
    • 새해가 되면 꼭 확인해야 하는 것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