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3대국제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4회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대상 영예
김수진  |  publicity@bifa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2.12  10:37:35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조직위원장 김만수)가 ‘제4회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국제영화제 부문 대상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앙일보, JTBC가 후원하는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사랑과 가치를 인정받는 상품 및 기업의 브랜드, 공공행정 축제 브랜드 등을 평가하여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 산업경제발전과 국가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국제영화제 부문에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대상을 받았다.

    올해 19회를 맞는 세계 최고 장르영화제인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매년 전 세계의 다양한 장르영화를 선보이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지난해 약 40만 명의 관객이 찾아 새로운 감성과 에너지를 가진 가장 역동적인 영화제로 인정받았다. 또한, 스페인 시체스국제영화제, 벨기에 브뤼셀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판타스틱 영화제로 해외에서도 자리매김했다.

    ‘사랑, 모험, 환상’을 주제로 펼쳐지는 11일간의 영화 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호러, 스릴러, SF뿐만 아니라 코미디, 로맨스, 액션 영화 등을 고루 소개해 관객에게 다양한 영화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주류 대중영화와 대안영화의 문화를 균형 있게 발전시키고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가고 있다.

    올해 8회를 맞이한 장르영화 프로젝트 마켓인 ‘아시아 판타스틱영화 제작네트워크(Network of Asian Fantastic Films, 이하 NAFF)’는 역량 있는 아시아 장르 영화를 발굴하고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NAFF의 지원으로 세계 주요 영화제 등에서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아시아 감독의 작품들의 지속적인 등장은 NAFF가 세계 장르영화제작 활성화와 장르영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제1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오는 7월 1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11일 동안 부천시 일대에서 열리며, 전 세계의 다양한 장르 영화와 문화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김만수 조직위원장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2년 연속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부천영화제가 부천시민은 물론 모든 영화인에게 더욱 사랑받는 최고의 영화제로 발전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032-327-6313(내선151)]
     

    김수진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이벤트] 왓쳐네임? 맞혀네임!
    • 모르면 썹썹한 썹썹뉴스(2월)
    • [뮤비in부천] When we were young
    • [핫 이슈] 고향사랑기부제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후반 추가시간 팽팽했던 승부를 가른 결승골.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