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부천 근로자건강센터’ 생긴다- 소규모사업장 근로자의 건강상담 등 종합 직업건강 서비스 제공
홍보기획관실 김이경  |  ryky@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4.29  15:04:22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의 소규모사업장 근로자가 전문적인 무료 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5월 28일 부천시에 ‘부천 근로자건강센터’를 연다.

    ‘근로자건강센터’는 지난해까지 전국에 5곳이 설치 운영 중이며 올해 5곳이 신규로 추가된다.

    ‘부천 근로자건강센터’는 아파트형 공장이 밀집한 부천 테크노파크 내에 설치된다. 부천시민 21.2%에 해당하는 50인 미만 소규모사업장 근로자 18만9193명의 근로자에게 직업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는 보건관리자 등이 없어 시간, 장소, 경제적으로 체계적 건강관리가 어렵다. ‘부천 근로자건강센터’에서 별도 비용부담 없이 직업건강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부천 근로자건강센터’는 지역 내 대학병원이나 직업건강 전문기관이 운영을 맡는다. 근로자의 직업병, 직무스트레스, 작업환경 상담, 근골격계 질환 및 뇌심혈관질환 예방 프로그램 등의 직업건강 서비스를 전문가가 제공한다. 직업환경전문의, 산업전문간호사, 산업위생기사, 운동처방사, 인간공학기사 등이 상주한다.

    이번 개소식은 김만수 부천시장과 이세훈·정혜선 부천 근로자 건강센터장의 MOU(지원 협약)체결이 있으며 부천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부천 근로자건강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로 근로자가 퇴근 후에도 이용할 수 있다. 사업장에서 집단 건강상담을 신청하면 예약을 받아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의는 대표전화 1588-6497, 1577-6497로 하면 된다.

    부천시 오정보건소 전용한 소장은 “‘부천 근로자건강센터’는 많은 근로자에게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유익한 정보와 즐길 거리가 있는 재미있는 공간, 참여하고 싶은 사랑이 넘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홍보기획관실 김이경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김장하는 날; 묵찌빠 신들의 열전
    • 카페 옆 박물관
    • 부천핸썹 굿즈 출시 & 팬미팅
    • 노터치! 핸썹이가 아무리 귀여워도 터치는 놉!!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새해가 다가온다. 많은 사람의 머릿속엔 이미 ...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