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기획특집정책포커스
부천시, 부천핸썹 굿즈숍 오픈…‘젊고 친근한 도시 이미지 창출’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내 마련…부천핸썹 캐릭터 활용 텀블러·피규어 등 9종 판매
부천시청  |  leh134652@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10.23  09:19:42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내 마련된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 모습.  
    ▲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내 마련된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 모습.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지난 21일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최근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를 공개하는 등 대대적인 이미지 혁신에 나서고 있는 부천시는 이번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 오픈을 통해 ‘젊고 친근한 도시’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 시민과 함께한 굿즈숍 오픈…‘즐길 거리도 풍성’

      ▲ 조용익 부천시장이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 1일 점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조용익 부천시장이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 1일 점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픈 행사에는 내빈을 비롯한 시민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과 함께 포토 부스에서 핸썹 3컷을 촬영하고, 굿즈숍 1일 점원으로 활동하며, 부천핸썹 굿즈숍 홍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굿즈숍은 수피아 출입구 옆 기프트숍 내에 마련됐다. 부천핸썹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볼펜 ▲키링 ▲그립톡 ▲L자 파일 ▲마우스패드 ▲리유저블백 ▲텀블러 ▲마그넷 ▲미니 피규어 등 총 9종을 판매한다.

      ▲ 부천핸썹 팬미팅  
    ▲ 부천핸썹 팬미팅.

    부천시는 부천핸썹 굿즈숍 오픈 기념 이벤트로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볼펜을, 부천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우 및 유튜브 구독자에 한해 행사 참석자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미니 피규어를 각각 증정했다.

    아울러 방문객에게 부천핸썹 캐릭터 풍선을 나눠주고, 부천핸썹 팬미팅을 개최하는 등 시민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특히 부천핸썹 팬미팅에서 펼쳐진 ‘핸썹이에게 물어봐’, ‘핸썹이와 포토타임’ 등 이벤트 코너들이 큰 관심과 인기를 끌었다.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핸썹 캐릭터가 굿즈숍에 방문한 시민들과 함께 부천핸썹 캐릭터 풍선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5.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핸썹 캐릭터가 굿즈숍에 방문한 시민들과 함께 부천핸썹 캐릭터 풍선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부천핸썹 마케팅으로 ‘젊고, 친근한 부천’ 알린다

    부천시는 이번 굿즈숍 오픈과 같은 부천핸썹 마케팅을 통해 부천을 젊고 친근한 도시로 홍보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부천핸썹을 활용해 한층 친숙하게 생활정보와 시정을 알려 시민의 정책 효능감도 높인다는 방침이다.

    부천핸썹 캐릭터를 더욱 폭넓게 활용하기 위해 지적재산권(IP) 개방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상표권 등록이 완료되면 저작권을 개방하고, 캐릭터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 조용익 부천시장과 부천핸썹이 굿즈숍 앞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 조용익 부천시장과 부천핸썹이 굿즈숍 앞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부천핸썹은 부천시민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부천시 대표 캐릭터다. 무대에서 호응과 공감을 이끌 때 외치는 ‘풋 유어 핸즈 업(Put Your Hands Up)’에서 착안해 지어진 이름이다.

    부천의 ‘ㅂ’자와 공연에서 흥을 띄울 때 쓰이는 ‘피스(Peace)’ 손동작을 결합한 이미지로 구성됐다. 공감 가득한 시정으로 부천시민을 응원하고, 행복을 더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핸썹 캐릭터 굿즈숍 개소로 시 대표 캐릭터 부천핸썹이 시민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란다”며 “시 승격 50주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부천의 발전과 변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 032-625-2121]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김장하는 날; 묵찌빠 신들의 열전
    • 카페 옆 박물관
    • 부천핸썹 굿즈 출시 & 팬미팅
    • 노터치! 핸썹이가 아무리 귀여워도 터치는 놉!!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새해가 다가온다. 많은 사람의 머릿속엔 이미 ...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