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복사골문화이야기
미디어 제작, 어렵지 않아요!부천문화재단, 시민 미디어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추진
부천문화재단  |  mybcf@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8.11  09:52:45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미디어 콘텐츠 창작의 기회가 풍성하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재단 운영의 부천시민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 창작소’ 사업을 추진한다. ‘미디어 창작소‘는 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미디어 창작소‘는 시민의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매해 지원자가 늘고 있다. 올해 사업은 총 13팀의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1인 미디어 분야에 ▲아임낫어힙스터(I'm not a hipster) ▲펜묘 ▲천지의 마인드맵노트 ▲남들과다르지만 또같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삽니다 ▲부천 사는 평범한 직장인의 절약 일기 ▲예술공간 ▲부천 노인과 노래해요(노노국악) ▲미우랑 음악놀이 ▲책에 미친자들(책미자) 등 10팀의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단편영화 분야는 ▲블랙홀을 여행하는 메탈밴드를 위한 안내서 ▲쥐 ▲다큐 소사공단유니버스 등 3팀의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미디어 창작소‘는 콘텐츠 다양성, 인지도와 수준을 높이고자 지원금 및 전문가 연계 기회를 확대했다. 선정단체는 사업 기간 제작지원금을 받고, 시민미디어센터의 장비와 공간이 지원된다. 담당 지도자의 1대1 교육으로 콘텐츠의 방향성부터 촬영, 편집 기술 등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서 필요한 실무 과정도 학습한다. 지도자는 영화감독, 유튜버 등이다. 교육은 사업 기간 선정단체 별 6회로 진행된다.

    ’미디어 창작소‘에 심사위원 및 지도자로 참여하는 백재호 영화감독은 “창작자가 겪는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해답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지도의 중점이다“며 “미디어 창작소는 창작자가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경험과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측면에서 미디어 콘텐츠 창작의 출발점이 된다.”라고 전했다.

    지난 7월부터 선정단체별 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진행되고, 제작현황 중간 실적 보고가 진행됐다. 재단은 ’미디어 창작소‘가 부천시민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 능력 향상, 미디어 문화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미디어 창작소‘ 는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43팀이 선정되어 제작 지원을 받았고, 총 391개의 콘텐츠가 제작됐다.

    ※ 선정 콘텐츠 안내

    https://www.media-center.or.kr/bucheon/media/bbs/BbsMain.do?menuNo=113

      이미지  

    ▲ 부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민미디어센터

    부천문화재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카페 옆 박물관
    • 부천핸썹 굿즈 출시 & 팬미팅
    • 노터치! 핸썹이가 아무리 귀여워도 터치는 놉!!
    • 마운틴TV냐, 댄스TV냐... 비상대책회의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지속가능 자족도시, 부천

    지속가능 자족도시, 부천

    부천시는 올해 시 승격 50년을 맞았다. 시 ...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