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3대국제축제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산업 프로그램 NAFF ‘잇 프로젝트’ 공모5월 1일 마감, 2억원 규모로 지원 ‘판타스틱 7’ 선정작은 칸 필름마켓 자동 진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  press@bifa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2.17  09:23:07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는 '잇 프로젝트’(It Project)를 공모한다. 오는 5월 1일에 마감, 심사 후 선정작들에 총 2억원 규모의 상금과 현물을 지원한다. 선정작은 5월 30일 BIFAN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한다. 

    '잇 프로젝트'는 아시아의 판타스틱 장르영화 프로젝트 발굴 프로그램이다. 올해 공모는 지난해에 이어 국내외 장편·시리즈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한다. 러닝타임이 장편 장르영화 프로젝트는 60분 이상, 장르 시리즈 프로젝트는 편당 40분 이상이어야 한다. 시리즈 프로젝트는 트리트먼트에 최소 2편의 에피소드를 포함해야 한다. 

    응모는 BIFAN 온라인 출품 사이트(http://entry.bifan.kr/)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ifan.kr) 출품/지원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산업프로그램팀으로 전화(032-327-6313/내선 144번) 혹은 이메일 (naff.itproject@bifan.kr)로 하면 된다.

    선정 프로젝트는 NAFF 프로젝트 비즈니스 미팅 때 전 세계 장르영화 제작투자 및 배급 관계자와 만나 투자·공동제작·배급사를 찾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심사를 통해 ▲부천상 ▲NAFF상 ▲아시아의 발견상 ▲한국의 발견상 ▲NAFF 코리안 어워드 ▲판타스틱 7 ▲DHL상 등 7개 부문에 1억원 규모의 상금을 지급한다. ▲C-47 ▲모카차이 등 2개 부문에 1억원 상당의 현물을 지원한다.

    7개 부문 가운데 ‘판타스틱 7’ 선정작은 칸영화제 필름마켓에 자동으로 진출, 세계 영화인을 상대로 프로젝트를 선보일 기회를 갖는다. ‘판타스틱 7’은 칸영화제 필름마켓에서 2019년에 출범한 프로그램이다. BIFAN을 비롯해 시체스·토론토·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과달라하라·카이로·뉴질랜드영화제 등 7개 국제영화제가 선정한 프로젝트로 엮는다. BIFAN은 2019년 <능력소녀>(감독 김수영), 2020년 <일리싯>(감독 강민지), 2021년에는 <영원한 아이>(감독 유은정)를 출품했다.

    BIFAN은 2008년 ‘아시아 판타스틱영화 제작네트워크’(Network of Asian Fantastic Films, NAFF)를 발족, 프로젝트 마켓인 ‘잇 프로젝트’와 교육 프로그램인 ‘환상영화학교’를 운영해 왔다. 총 64편의 영화가 '잇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했다. 

    이 가운데 2020~2021년 NAFF를 통해 완성한 <잔영공간>(감독 글렌 찬)과 <죽음의 소리>(감독 알렉스 노이어)는 지난해 BIFAN ‘월드 판타스틱 레드’ 섹션에 초청받았다. <밤을 넘는 여행>(감독 카야노 타카유키)은 일본 스킵시티국제영화제 작품상 및 관객상, <세이레>(감독 박강)는 부산국제영화제 국제영화비평가연맹상을 수상하는 등 잇 프로젝트는 차세대 영화인을 육성하는 아시아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26회 BIFAN은 오는 7월 7~17일에 부천 일대 극장과 OTT에서 개최한다. ‘잇 프로젝트’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오프·온라인으로 마련한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부천의 자랑! 기적의 사나이! 그가 왔다!!
    • 드디어 만났썹(feat. 신과 함께)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 2022 이것만은 꼭 알고 갑시다!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후반 추가시간 팽팽했던 승부를 가른 결승골.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