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코로나 19 펜데믹 방역 패스로 부천시립예술단 공연 즐기기펜데믹에서도 문화예술을 즐기는 행복한 부천시민
김윤연 복사골부천 시민기자  |  youn834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1.21  14:43:59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부천시립예술단은 1988년에 창단하여 언제나 새로운 도전으로 클래식 음악계를 선도하며 탄탄한 연주 실력과 폭넓은 레퍼토리로 국내뿐 아니라 국제무대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대한민국 대표 교향악단이고, 부천시립합창단은 신선하고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합창음악계를 선도하며 33년의 전통과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미지  
     

    부천 시민뿐만 아니라 음악 애호가들이나 전문가로 전공을 하는 마니아층으로 보이는 관람객이 매 연주를 놓치지 않고 찾고 있는 관객이 많다.

      이미지  
     

    부천 문화도시로 상징하는 여러 트래드 마크 중 부천시립예술단은 명실공히 지방에서 창단하여 국내에서 그리고 국제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어 연주마다 감동을 선사하므로 선진 문화의 시민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문화예술을 즐기는 행복한 부천시민들이다.

      이미지  
     

    2019년 3월에 코로나를 발병하여 계획하였던 연주가 취소되면서 거의 1년을 넘게 연주를 하지 못하고 2020년 하반기부터 코로나 방역 수칙과 거리 두기를 철저하게 지켜 공연을 재개하였다.

      이미지  
     

    거리 두기로 관객들의 자리 배치로 인해 1, 2층까지 오픈하여 관객을 맞이한다.

      이미지  
     

    남녀노소의 다양한 계층의 관객들이 부천시립예술단 공연 관람에 참여하여 코로나 펜데믹에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감동적인 연주에 힐링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데 방역 패스로 인한 결격 사유로 입장이 안 될 경우가 발생하는데 안타까운 사연들이지만 수칙을 벗어나면 입장할 수가 없으니 각자가 처한 해당 상황을 체크하여 관람에 불편함이 없기를 바란다.

      이미지  
     

    코로나 19로 인한 연주장 입장에 대한 여러 가지 해당 사항에 대한 결격 사유가 있으면 입장이 불가능하다. 2021년 1월 14일 신년음악회 관객 입장 사항을 통해 코로나와 오미크론 발병 상황에 따라 방역 패스 사항들을 알아보았다. 방역 패스 통과 사항들을 미리 살펴 공연 관람에 차질이 없기 바란다.

    방역 패스로 인한 관객 입장에 대해 여러 가지 조건에 대한 검열을 통과하여 방역 패스 확인 후 스티커 부착(방역 패스/ PCR 확인/하이디:청소년)하고 입장이 가능하다.

      이미지  
     

    방역 패스 대상자 확인은 다음과 같이 한다.

      이미지  
     

    - 접종 완료자 (2차 접종 후 14일~180일 또는 3차 접종 후 즉시)종이 및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COOV앱 등) 또는 예방접종 스티커 제시

    -PCR 음성확인자 (결과 통보 후 48시간이 되는 날의 자정까지)

    PCR 음성확인서, 문자 제시 후 안심 콜 혹은 수기 출입명부 기재

    -코로나 19 완치자 (격리해제일로부터 180일까지)

    코로나 19 격리해제 확인서 제시

    -18세 이하 청소년, 건강상 접종 불가자

    접종 증명・음성 확인제 예외 확인서(종이 또는 COOV앱) 제시

    18세 이하 청소년 확인증 제시

    방역 패스를 통과하지 못하거나 방역 패스 미소지자도 공연 관람을 할 수 없으며 그에 따른 전액을 환불하고 있으며 환불은 예매한 예매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재하면 이후 담당자가 연락하여 환불 처리한다. ( 꼭 예매자 성함을 남겨야 환불에 혼선을 피할 수 있다. 자녀가 예매하고 부모님이 관람할 경우 방역 패스를 통과하지 못하여 관람하지 못하였을 때 부모님 연락처를 남기면 환불 확인에 어려움이 따른다)

    3차까지 예방접종을 다하였는데 일부 노인들의 알뜰폰에서 업그레이드가 안 돼 미접종자로 확인되어 난감할 경우가 발생하며 어린이와 청소년 미접종자 신분 확인증 꼭 제시하고 수기 출입명부를 기재해야 한다.

    코로나 19 또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로 인해 공연 관람자 방역수칙의 사항들이 변경이 자주 일어나고 그에 따른 수칙을 준수해야 공연장 입장이 가능하므로 공연장 가기 전에 점검하여 공연장 입장에 불편함이 없기를 바란다.

    ‘나이 드신 분들의 핸드폰 3차 접종 완료 후 QR 코드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아 미접종으로 나오는 경우 많으니 자녀분들에게 부탁하여 접종 확인이 될 수 있어 입장 곤란을 겪지 않기를 바라며 주차를 잘못하여 차 관리 문제와 지연 관객들이 전반부 공연을 관람할 수 없는 경우 등등으로’ 공연을 온전히 즐길 수 없는 안타까움을 부천 시립예술단 객석 관리, 입장권 수표, 공연장 안내, QR 코드 방역 패스를 자원봉사 하는 무대 곁 2% 회원들이 말한다.

      이미지  
     

    철저한 수칙을 지킨 방역 패스로 언제나 부천시민 곁에서 감동이 있는 연주와 함께 노래하는 부천시립예술단과 2022년도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김윤연 복사골부천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장미축제 다음엔 여기!! 퉈퉈! 부천시티퉈!
    • 보랏빛여인 앞에서 쭈글이 된 사연
    • 요즘 부천FC가 잘나가는 이유?
    • 부천 소개팅은 여기!!! 소개팅 맛집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