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한국만화영상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21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 개최- 현직 웹툰ㆍ드라마ㆍ영화 제작 PD 참여, 작품 심사부터 사업화 검토까지 한 번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2.23  17:41:55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이 다양한 장르로 확장 가능한 만화 원작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1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을 개최한다.

    ‘2021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은 만 14세 이상의 만화 창작자 중 연재 혹은 출판 경력이 없는 예비 작가, 80회차 이하 연재 또는 단행본 3권 이하의 출판 경험이 있는 신인작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 기간은 2021년 12월 27일(월) 오전 10시부터 2022년 1월 6일(수) 오후 6시까지이며, 제출 서류는 지원서와 기획서, 2화 분량의 원고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작품 접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통합사업관리시스템(http://pms.komacon.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 수상작은 총 3,2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작품 기획ㆍ개발 지원 및 교육이 제공된다. 본 공모전의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대상(1작품) 1,000만원, 최우수상(1작품) 700만원, 우수상(2작품) 각 500만원, 장려상(2작품) 각 2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본 공모전은 다양한 장르로 확장될 수 있는 만화 작품을 발굴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최종 수상자 뿐만 아니라 본선 진출 대상자에게도 기획개발 검토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1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은 웹툰 원작으로서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되어 인기몰이 중인 <지옥>, <D.P 개의날>과 같은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웹툰, 드라마, 영화 제작 PD들이 함께 참여한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 산업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사)한국웹툰산업협회와 협력으로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웹툰 분야에서는 ㈜다온크리에이티브, ㈜아이나무, ㈜토리컴즈가 영화 및 드라마 제작사 분야로는 인벤트스톤, 아우라픽처스, JTBC 스튜디오와 팬엔터테인먼트가 참여하여 작품을 심사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교육사업팀 최하전 팀장은 “예년과 다르게 올해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은 현직에서 치열하게 웹툰 개발 및 제작을 하고 있는 웹툰, 영화, 드라마 제작사의 프로듀서 7명이 각자 다양한 시각으로 심사부터 공모전 참여 작품 발굴까지 함께한다. 공모전에 출품한 작가는 한 번의 출품으로 7명의 프로듀서에게 본인 작품을 투고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며 웹툰 예비 작가 및 신인 작가의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이미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이벤트] 왓쳐네임? 맞혀네임!
    • 모르면 썹썹한 썹썹뉴스(2월)
    • [뮤비in부천] When we were young
    • [핫 이슈] 고향사랑기부제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후반 추가시간 팽팽했던 승부를 가른 결승골.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