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한국만화영상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21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 개최- 현직 웹툰ㆍ드라마ㆍ영화 제작 PD 참여, 작품 심사부터 사업화 검토까지 한 번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2.23  17:41:55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이 다양한 장르로 확장 가능한 만화 원작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1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을 개최한다.

    ‘2021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은 만 14세 이상의 만화 창작자 중 연재 혹은 출판 경력이 없는 예비 작가, 80회차 이하 연재 또는 단행본 3권 이하의 출판 경험이 있는 신인작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 기간은 2021년 12월 27일(월) 오전 10시부터 2022년 1월 6일(수) 오후 6시까지이며, 제출 서류는 지원서와 기획서, 2화 분량의 원고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작품 접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통합사업관리시스템(http://pms.komacon.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 수상작은 총 3,2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작품 기획ㆍ개발 지원 및 교육이 제공된다. 본 공모전의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대상(1작품) 1,000만원, 최우수상(1작품) 700만원, 우수상(2작품) 각 500만원, 장려상(2작품) 각 2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본 공모전은 다양한 장르로 확장될 수 있는 만화 작품을 발굴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최종 수상자 뿐만 아니라 본선 진출 대상자에게도 기획개발 검토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1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은 웹툰 원작으로서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되어 인기몰이 중인 <지옥>, <D.P 개의날>과 같은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웹툰, 드라마, 영화 제작 PD들이 함께 참여한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 산업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사)한국웹툰산업협회와 협력으로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웹툰 분야에서는 ㈜다온크리에이티브, ㈜아이나무, ㈜토리컴즈가 영화 및 드라마 제작사 분야로는 인벤트스톤, 아우라픽처스, JTBC 스튜디오와 팬엔터테인먼트가 참여하여 작품을 심사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교육사업팀 최하전 팀장은 “예년과 다르게 올해 만화원작활성화공모전은 현직에서 치열하게 웹툰 개발 및 제작을 하고 있는 웹툰, 영화, 드라마 제작사의 프로듀서 7명이 각자 다양한 시각으로 심사부터 공모전 참여 작품 발굴까지 함께한다. 공모전에 출품한 작가는 한 번의 출품으로 7명의 프로듀서에게 본인 작품을 투고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며 웹툰 예비 작가 및 신인 작가의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이미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축소적 국가재정 정책하의 부천경제활성화를 위한 관내대학과 부천시의 역할

    축소적 국가재정 정책하의 부천경제활성화를 위한 관내대학과 부천시의 역할

    중앙정부의 경제정책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확장...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