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비정규직 110명 정규직 전환 '승인완료'김만수 부천시장, 근무여건 개선 및 고용안정 기대
부천시청  |  passionior@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2.26  11:41:55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시는 지난 25일 부천시무기계약직전환심의위원회를 열어 보건‧복지 분야 등 총 31개 직종에 종사하는 직원 11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안을 승인했다고 26일 밝혔다.

    부천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장도 참여한 이번 심의에는 2013년 이후 근무한 직원을 대상으로 사용부서에서 직무심사평가를 거쳐 부천시무기계약직 전환심의위원회에서 전환 적격 심사를 거친 후 110명을 승인했다.

    이번 조치는 지난 1월 김만수 부천시장이 비정규직 16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한 것에 따른 것으로, 2014년 정규직 전환대상은 107명이었으나 3명을 추가해 110명을 승인했다. 2015년에는 5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110명 중 105명은 승인이 확정됐고, 심의결과 부적격 1명을 포함하여 현재 근무자가 없거나 정규직 전환을 포기한 근로자 등 총 5명에 대해서는 4월까지 무기 계약직으로 공채할 계획이다.

    또한 부천시는 근무자의 근로여건개선을 위해 정규직 전환 시점을 앞당길 계획이다. 정규직 전환 시점은 근무자의 계약기간이 종료된 시점에 전환되는 것이나 잔여 계약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올해 4월 1일 자로 정규직으로 계약할 계획이다.

    정규직으로 바뀌는 직원들은 정년(60세)까지 근무‧근속연수에 따른 호봉제 적용, 퇴직금, 명절휴가비, 연가보상금, 복지포인트 등 각종 수당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부천시는 이번 정규직 전환으로 지난해까지 시와 산하기관인 시설관리공단 등 4개 기관 320명에 대한 정규직 실적까지 포함해 총 43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이번 정규직 전환으로 고용불안이 해소되고, 지속적인 근무여건이 마련됨으로써 근로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정지원과 조직관리팀 032-625-2260]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Q&A]코로나19, 방역과 소독이 궁금하다
    • 부천시 다중이용시설 휴관 안내
    • 부천시,‘스마트시티 챌린지 본 사업’최종 선정
    • 부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적극 대응
    칼럼
    시민이 행복한 스마트도시 부천

    시민이 행복한 스마트도시 부천

    이제 주차도 로봇이 대신해 준다. 국내 최초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