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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곡동,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洞 부문 최우수 평가옥외광고물 및 불법광고물 민원처리 기간 획기적 단축…시민감동 행정서비스 제공
부천시청  |  eunh0903@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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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7.17  09:2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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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천시 심곡동행정복지센터(광역동장 오영승)가 2020년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평가 결과 동(洞) 부문 최우수 평가를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동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 평가는 심곡동 생활안전과가 많은 민원 처리량에도 불구하고 타 동 평균 단축률 수치인 59.7%보다 높은 65.9%를 기록하며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앞장섰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옥외광고물 양성화 및 신고에 대해 안내하고 있는 담당자  
    ▲ 옥외광고물 양성화 및 신고에 대해 안내하고 있는 담당자

    또한 “2019년 하반기에 광역동 전환으로 옥외광고물 및 불법광고물 업무가 이관되면서 민원처리건수가 2배 이상 증가했지만, 심곡동 생활안전과는 전보다 더 빠르게 민원을 처리해 평균 민원처리 단축률을 높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상반기 심곡동 생활안전과에서는 부천시 전체 10개 광역동에서 처리한 옥외광고물 및 불법광고물 등 관련 민원 3,893건 중 23.8%에 해당하는 948건을 처리했다.

      ▲ 불법유동광고물 근절 캠페인 활동 사진  
    ▲ 불법유동광고물 근절 캠페인 활동 사진

    김우용 심곡동 생활안전과장은 “부천시의 관문이자 드넓은 상업지역을 포함하고 있는 심곡동의 특성상, 해마다 복합민원 및 고충민원을 포함한 각종 민원사항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옥외광고물 및 불법광고물 담당자의 헌신적인 근무태도로 행정서비스의 질을 제고한 점은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행정서비스의 질이 한층 높아지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동(洞) 부문 최우수 평가에 이름을 올린 김정민 심곡동 생활안전과 주무관은 “광고물 관련 각종 민원사항과 옥외광고물 양성화 사업 등으로 하루하루가 매우 바쁘지만, 신속하고도 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항상 최우선 과제로 삼고 업무에 임하겠다”며 최우수 평가에 대해 기쁨을 표했다.

    [심곡동 생활안전과 032-625-5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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