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부천시립예술단
부천시립합창단 제141회 정기연주회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7-II' <펜데레츠키>“상임지휘자 조익현과 부천시립합창단의 연주로 만나는 현대 음악의 거장, 펜데레츠키”
부천시립합창단  |  bucheonphil@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24  10:59:13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부천시립합창단이 11월 19일 (화) 오후 7시 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41회 정기연주회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7-II’ <펜데레츠키>를 개최한다.

    펜데레츠키는 폴란드 출신의 음악가로 세련된 관현악법과 다양한 작곡 기법으로 독자적인 작풍을 확립한 현대 음악의 거장이다. 현존하는 최고의 클래식 작곡가로 꼽히기도 하는 그는 1960년부터 국제적 명성을 얻기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도전적인 작품 세계를 선보여 왔다. 그는 1992년 교향곡 제5번 ‘KOREA’를 작곡하여 한국에서 직접 초연하였고, 2016년 폴란드 오케스트라 신포니아 바르소비아와 함께 내한 공연을 펼치는 등 여러 차례 한국을 찾은 이력이 있다. 이번에도 ‘2019 서울국제음악제’를 위해 방한하여 지휘봉을 들 예정으로 한국과 남다른 인연을 자랑한다.

    부천시립합창단은 2013년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I’ <안톤 브루크너의 합창세계>를 시작으로 6년 간 이어져 온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를 통해 ‘펜데레츠키’를 조명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아리아, 세 개의 구양식 중(Aria from Three pieces in old style), 케루빔의 노래(Song of Cherubim), 포토카의 무덤(Grob Potockiej), 우리 목동들도(My tez pastuszkowie) 등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그의 명곡을 국내 관객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우리 귀에 친숙한 합창이나 오페라 곡으로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늘날 클래식 음악과 성악에 대해 고민하고 음악 방향성을 탐색하는 것 또한 시립 합창단만이 할 수 있는 역할이라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조익현 상임지휘자와 부천시립합창단은 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현대 합창 음악의 지표를 제시하며 한층 더 깊어진 음악 세계를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다가오는 12월 19일에는 크리스마스 콘서트 ‘영광 그리고 평화’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연말 공연을 준비 중이다.

    부천시립합창단 제141회 정기연주회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7-II’ <펜데레츠키>는 전석 1만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다. 예매 부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 www.bucheonphil.or.kr

    부천시립합창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Q&A]코로나19, 방역과 소독이 궁금하다
    • 부천시 다중이용시설 휴관 안내
    • 부천시,‘스마트시티 챌린지 본 사업’최종 선정
    • 부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적극 대응
    칼럼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노인복지정책은 계속된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노인복지정책은 계속된다

    살아오면서 국내외적으로 이렇게 소란스러울 때가...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