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부천시, 청년감수성 키우는 청년공감아카데미 운영
부천시청  |  moran2013@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12  10:53:3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시가 9월 3일부터 10월 2일까지 <청년공감아카데미> ‘청년정책감수성 키우기 과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부천시 청년정책거버넌스인 청년정책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청년감수성(Youth Sensibility)을 ‘변화된 사회구조에서 부모 세대와 다른 삶을 살아가는 청년들의 현실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마음’으로 정의하고, ‘정책은 공감에서 출발합니다’를 슬로건으로 하여 ‘일과 노동, 집과 주거, 부채와 빈곤, 활동지원, 거버넌스’ 총 5강에 걸쳐 청년정책 강좌를 진행한다.

  ▲ 청년정책감수성 키우기 포스터  
▲ 청년정책감수성 키우기 포스터

청년감수성 향상으로 이어질 첫 번째 강좌는 한국노동사회연구소의 김종진 부소장이 맡는다. ‘타임푸어 알바인생: 어렵게 들어간 첫 직장을 1년 안에 그만두는 이유’라는 주제로 일(WORK)과 일자리(JOB)의 변화와 청년들의 열악한 노동환경에 대해 이야기한다.

두 번째 강좌는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 권지웅 이사가 ‘사는 것이 아니라 사는 곳’을 주제로 청년을 위한 주택들의 개념을 설명하고 청년들의 주거난의 본질과 청년주거정책의 문제점을 짚어본다.

세 번째 강좌는 내지갑연구소 한영섭 소장이 ‘빈털터리 세대: 우리는 왜 빚내지 않고 살 수가 없나’를 주제로 청년들의 부채와 빈곤의 실태 및 대안을 알아본다.

네 번째 강좌는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기현주 센터장이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은 어떻게 만들어지나’를 주제로 청년감수성을 담은 청년정책 및 사업 사례를 소개한다.

마지막 강좌는 청년정책센터장인 서강대 서복경 교수가 ‘참여·거버넌스’를 주제로 지방정부 청년정책 수립에 당사자인 청년참여와 거버넌스 수립의 중요성을 강의한다.

청년 정책 및 사업, 청년대상 프로그램 기획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부천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구글설문지(https://bit.ly/2GTxzjH)를 작성하면 신청이 된다. 회당 30명을 모집하고 교육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2층 단비배움터에서 진행한다.

박화복 아동청소년과장은 “<청년공감아카데미>를 통해 청년정책협의체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되고, 청년정책 필요성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동청소년과 청년지원팀 032-625-3933]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최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출범!
  • 7월 1일, 광역동 시행...10개 행정복지센터, 28개 주민지원센터 체제
  • 부천 대장동 일원, 수도권 3기 신도시로 지정…2만 세대 공급
  • 부천시, 전국 최초 <어르신 전용 세무민원실> 신설‧운영
칼럼
매연의 도시환경을 자전거문화로 바꿉시다

매연의 도시환경을 자전거문화로 바꿉시다

석유 한 방울 나지 않는 나라에서 왜 자동차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