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부천시정 슬로건 발표…‘새로운 부천, 시민이 누립니다’
부천시청  |  peachisland@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10  11:59:2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민선7기 부천시정 슬로건이 확정됐다. 슬로건은 ‘새로운 부천, 시민이 누립니다’이다.

부천시는 9월 10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민선7기 시정 슬로건을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 <의미>도시의 존재이유는 바로 사람이다. 사람을 생각하는 정책, 사람이 주인 되는 시정이야말로 민선 7기 부천시가 지향하는 가장 기본적인 행정 철학이다. 이 행정 철학을 기조로 구현되는 새로운 부천을 누리는 주인공은 바로 이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 즉 ‘시민’이다. 부천 사람이어서 행복한 도시, 부천시가 그려나가는 아름다운 그림이다.  

▲ 민선7시 시정 슬로건 이미지

<의미>도시의 존재이유는 바로 사람이다. 사람을 생각하는 정책, 사람이 주인 되는 시정이야말로 민선 7기 부천시가 지향하는 가장 기본적인 행정 철학이다. 이 행정 철학을 기조로 구현되는 새로운 부천을 누리는 주인공은 바로 이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 즉 ‘시민’이다. 부천 사람이어서 행복한 도시, 부천시가 그려나가는 아름다운 그림이다.

이진선 경제국장은 “총 413건의 응모작 중 시민행복, 시민만족 등 민선7기 부천시가 지향해야 할 시정 방향을 가장 잘 반영하고 새로운 시정의 출발과 희망의 내용을 내포한 작품을 뽑았다”고 설명했다.

부천시는 슬로건 선정을 위해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시민공모와 직원공모를 진행했다. 3차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된 슬로건은 홍보실에 근무하는 김은희 주무관의 응모작이다.

  ▲ 이진선 경제국장이 언론브리핑을 하고 있다.  
▲ 이진선 경제국장이 언론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 슬로건은 부천시가 지향해야 할 시정철학과 새로운 부천을 누리는 주인공은 시민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부천시는 ‘새로운 부천, 시민이 누립니다’를 슬로건으로 확정하고 민선 7기 시정 기조로 활용할 방침이다.

  ▲ 새로운 시정 슬로건이 걸린 부천시청사 전경  
▲ 새로운 시정 슬로건이 걸린 부천시청사 전경
슬로건은 민선7기 4년 동안 각종 시정 홍보물을 비롯해 시 청사, 행정복지센터·동 현판과 주요 시설물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획예산과 기획팀 032-625-2511]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김재용
역시나 부천은 부천다운 슬로건을 채택했다^^ 그저 특별함이 없이 평범하고 소박하며 밋밋한 슬로건이다! 아쉬운 것은 보다 진취적이고 희망적이며 보다나은 부천의 미래를 컨셉한 슬로건이 아쉽다^^ 시민에게 뚜렸한 비전을 제시하며 그 목표를 향하여 함께 힘쓰며 노력하여 나가며 평화롭고 살기좋은 부천! 선택과 집중으로 특색있게 발전하여 낭만과 열정이 살아 숨쉬는 차별화된 도시를 그리는 컨셉이 아쉽다^^
(2018-09-15 02:00:29)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민선7기 시정슬로건 확정!
  • 부천시, 경기도 최초 자치단체주관 <자전거등록제> 시행
  • 부천시 경제축제, <제12회 부천기업한마당> 개최...15-16일
  • <제20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기자회견 개최!
칼럼
부천 고리울 재발견

부천 고리울 재발견

고리울과 강장골로 인해 고강동이 된 마을에 동...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