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3대국제축제
<슈렉> 제작자, 한국의 대학생 '원포인트 레슨'PISAF의 '애니 페어'의 일환으로 18일, 서울 세종대에서
부천시청  |  passionior@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10.15  13:17:0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슈렉>,<쿵푸팬더>를 제작한 드림웍스의 CEO 제프리 카젠버그  
▲ <슈렉>,<쿵푸팬더>를 제작한 드림웍스의 CEO 제프리 카젠버그
<슈렉>, <쿵푸팬더> 등을 제작한 드림웍스의 CEO ‘제프리 카젠버그’와 <쿵푸팬더2>의 감독 인 한국계 ‘제니퍼 여 넬슨’이 한국의 애니메이션 전공 대학생들과 만남의 자리를 갖는다.

(사)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PISAF)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CJ그룹이 후원하는 ‘드림 쇼케이스’는 18일 서울 세종대 대양홀에서 진행되는 ‘CJ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포럼’의 사전행사로 기획되었다. 이 행사는 PISAF2013의 '애니 페어' 의 일환으로 준비되었다.

  ▲ <쿵푸팬더2>의 감독 제니퍼 여 넬슨  
▲ <쿵푸팬더2>의 감독 제니퍼 여 넬슨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애니메이션 전공 대학생들은 두 명의 세계적인 거장들에게 본인들의 작품을 발표하고 지도를 받는 기회를 얻게 된다. 제프리 카젠버그와 제니퍼 여 넬슨 감독은 직접 학생들의 발표를 듣고, 작품의 보완사항과 학생들의 진로개척에 대해 종합적으로 지도할 예정이다. 참가자 중 희망자 전원에게 4주간의 CJ 인턴쉽 기회가 주어지며, 이 중 1주는 미국 드림웍스 본사를 찾아 글로벌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주소를 체험하게 된다.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고 있는 한 대학생은 세계적인 거장 앞에서 본인의 작품을 발표할 기회를 갖는 것 자체가 큰 기회이고 도전이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가능성 있는 대학생들이 세계시장을 향한 꿈과 포부를 얻게 되기를 바라며,  나아가 한국 애니메이션의 가능성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드림 쇼케이스’ 이후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감독 ‘봉준호’ 감독과 ‘제프리 카젠버그’가 만나 ‘창조경제 시대 사랑받는 문화콘텐츠 전략’을 주제로 특별 대담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한편 PISAF2013은 11월 7일 (목) 7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개막식 및 개막작 <피부색 꿀> 상영을 시작으로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 동안 부천시청과 한국만화박물관을 중심으로 개최된다.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최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출범!
  • 7월 1일, 광역동 시행...10개 행정복지센터, 28개 주민지원센터 체제
  • 부천 대장동 일원, 수도권 3기 신도시로 지정…2만 세대 공급
  • 부천시, 전국 최초 <어르신 전용 세무민원실> 신설‧운영
칼럼
봉사활동은 나를 살찌우는 자양분

봉사활동은 나를 살찌우는 자양분

아침에 눈을 뜨면 매일 같이 끔찍한 사건들이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