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자연과 벗하는 힐링&화합 워크숍’
부천시청  |  peachisland@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14  09:34:4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지난 9일 부천시 소사본동 복지협의체(위원장 임형섭)와 통장협의회(회장 박성준)는 가을단풍이 풍성한 계절을 맞이하여 ‘자연과 벗하는 힐링&화합 워크숍’을 다녀왔다.

평소에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단체원들에게 즐거운 여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계획된 이번 행사는 산정호수 및 강원도 화악산에서 진행되었다.

  이미지  
 
산정호수 둘레길을 산책하면서 참여자들은 아름다운 풍경에 감동하였고, 각자의 추억들을 떠올리며 저마다의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냈다.

화악산(강원 화천 사창리)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주민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복지협의체와 통장협의회 구성원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교육을 전달함에 따라 더욱 촘촘한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지  
 
워크숍에 참여한 박○○(여, 63세) 통장은 “이번 워크숍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산정호수와 화악산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어 좋았다. 워크숍을 통해 더 분명히 알게 된 복지협의체와 통장협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감당하겠고, 더욱 행복한 소사본동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박종학 소사본동장은 “함께 행복한 소사본동을 만들어나가는 복지협의체와 통장협의회에 늘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면서 “금번 행사를 통해 각 단체의 존재 의미와 역할을 되새기고 더욱 정진하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 참가자 모두의 마음 속에 따뜻한 사랑과 나눔이 꽃피는 풍성한 하루였다.”고 말했다.

동 복지협의체 임형섭 위원장과 통장협의회 박성준 회장은 “두 단체가 함께 참여한 ‘자연과 벗하는 힐링&화합 워크숍’행사를 통하여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오신 구성원 분들께 문화적 만족감과 위로가 전달됐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여 민·관이 역동적으로 활동하며 더 좋은 소사본동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소사본동 복지과, 032-625-6240]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동아시아 최초! 유네스코 창의도시(문학) 기념식 개최
  • <오! 나의 부천님> 부천에도 다 있다! BEST 3
  • <부천인스타> 김 선수의 이중생활
  • <부팝몰> 여월청춘농장 버섯 편
칼럼
동아시아 최초,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의 꿈

동아시아 최초,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의 꿈

부천시가 지난 1일 동아시아 최초로 유네스코 ...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