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복사골문화이야기
연극판 ‘응답하라 1997’, 온 가족 감동과 웃음 한판부천문화재단 낭만시즌 기획공연 두 번째, 연극 ‘유도소년’ 10월 27~28일
부천문화재단  |  mybcf@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11  17:04:0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어른에겐 옛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아이에겐 꿈과 열정의 힘을 깨닫게 할 '잘 만든' 연극 한 편이 부천을 찾는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 이하 재단)은 낭만시즌 기획공연의 두 번째 작품으로 연극 '유도소년'을 선보인다. 10월 27일과 28일 이틀 간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관객 평점 9.7의 호평과 연일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대학로 흥행돌풍을 일으킨 작품이다.

연극 <유도소년>은 1997년을 배경으로 고등학생 유도선수 '경찬'의 꿈과 청춘을 그린 작품이다. 한때 국가대표 상비군이었으나 슬럼프를 겪는 주인공이 고교전국체전에 출전하기 위해 서울로 상경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꿈을 향한 열정과 풋풋한 첫사랑의 설렘을 통해 재기발랄한 청춘들의 성장기를 무대 위 가득 담아냈다. 진지할 때쯤 터져 나오는 재치 넘치는 대사와 익살 가득한 인물들,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공연 내내 관객에게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90년대 인기가요 '맨발의 청춘', '뿌요뿌요', '캔디' 등을 극 중 배치해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또 연극 소재로 드문 ‘스포츠’를 소재로 다뤄 유도와 복싱, 배드민턴 등 실제 경기를 방불케 하는 장면을 연출하고 극의 사실감과 박진감을 살렸다.

재단 관계자는 "연극 '유도소년'은 낭만시즌 기획공연의 주제인 '무대 위 스토리텔러(storyteller)'에 가장 적합한 작품으로, 시민들에게 꼭 선보이고 싶었던 잘 만들어진 연극"이라며, "깊어가는 가을, 가족과 연인, 친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뜨겁고 순수했던 우리 모두의 청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재단은 캠페인 '문화로 회식합시다'와 연계해 이번 공연을 관람하는 직장인에겐 20% 할인(1인 2매) 혜택을 제공한다. 또 청소년의 공연예술 관람 기회를 높이고자 부천시 소재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화새싹존'도 운영, 22석 한정으로 S석을 1만원에 관람할 수 있다.

관람연령은 중학생(14세) 이상이며, 관람료는 R석 3만원, S석 2만원이다. 재단 기획공연 재관람자, 국가유공자 등 대상별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예매는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 또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재단은 오는 12월까지 낭만시즌 기획공연 작품으로 ▲국악콘서트 <판소리 춘향가>(11.10.) ▲뮤지컬 <라흐마니노프>(11.24.~25.)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12.15.~16.) ▲공연 <재즈살롱2 with 조윤성 퀸텟>(12.23.) 등을 준비했다. (문의 공연사업팀 032-320-6377)

부천문화재단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빛이 흘러내리는 아름다운 동네… ‘달빛공원’ 조성
  • 대박예감!!! 진짜 맛있는 복사골김치
  • <부천맛집탐방> 닭이냐, 오리냐... 당신의 선택은?
  • 세계 최고 비보이팀, 부천에서 \'격돌\'…제2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
칼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며...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며...

10월 10일은 제12회 ‘임산부의 날’이다....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