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각양각색 내 솜씨 어때요?’어르신 생활용품만들기 체험교실
부천시청  |  peachisland@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11  11:26:4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시 소사본동 복지협의체(위원장 임형섭)는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총5회에 걸쳐 관내 저소득 노인을 대상으로 참여형 프로그램 ‘각양각색 내 솜씨 어때요?’를 진행하였다.

‘각양각색 내 솜씨 어때요?’는 어르신 생활용품만들기 체험교실 행사로서, 평소 생활고로 인해 여가생활이 쉽지 않았을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여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생산적 기능을 습득하며 집단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적 관계 형성을 이루기 위해 진행하였다.

  이미지  
 
이번 행사에서 어르신들은 허브 모기퇴치제, 방향제, 사군자 부채, 수세미, 천연염색,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하였으며, 복지협의체 위원 및 통장복지알리미 봉사자들은 행사 처음부터 끝까지 말벗·체험보조 등 세심하게 보살펴 이에 대한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미지  
 
특별히 행사 마지막 날인 9월 28일에는 어르신들이 직접 만들었던 물품들을 한데 모아 작은 전시회를 열었다. 간단한 다과와 함께 진행된 전시회에서 어르신들은 이웃친지들을 초대하여 본인이 만든 작품을 직접 소개하고 사진도 촬영하는 등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다.

체험교실에 참가한 김○○(여, 82세)어르신은 “만들기교실에 초대해주어서 고맙다”면서 “평생 이런 만들기를 못해보고 살았는데, 고맙고 재미있고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박종학 소사본동장은 “행사를 주관해주신 소사본동 복지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면서 “어르신들이 집중하여 생활용품을 만드시면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동 복지협의체 임형섭 위원장은 “관내 저소득 어르신이 자원봉사자와 함께 참여한 ‘각양각색 내 솜씨 어때요?’행사를 통하여 평소 생활고 등으로 외롭게 생활하셨던 어르신들께 많은 위로와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다”면서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행사를 계획하여 이웃이 이웃을 돕는 나눔문화가 점차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소사본동 복지과, 032-625-6240]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빛이 흘러내리는 아름다운 동네… ‘달빛공원’ 조성
  • 대박예감!!! 진짜 맛있는 복사골김치
  • <부천맛집탐방> 닭이냐, 오리냐... 당신의 선택은?
  • 세계 최고 비보이팀, 부천에서 \'격돌\'…제2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
칼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며...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며...

10월 10일은 제12회 ‘임산부의 날’이다....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