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부천 맛집 탐방⑩ 대추골 /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곤드레돌솥밥’엄마 손맛 그대로, 맛깔스러운 반찬은 덤
박연화 시민기자(복사골)  |  ohbook@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8.08  18:46:0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밥이 맛있는 밥집! 여월동에 자리 잡고 있는 곤드레돌솥밥으로 유명한 ‘대추골’ 이다.
대추골의 곤드레 나물은 강원도 산지의 청정 나물을 받아서 정성껏 삶아 영양소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보관하는데 힘을 쏟는다. 좋은 쌀에 곤드레를 얹어 돌솥에 갓지어낸 밥의 구수한 냄새가 입맛을 돋게 한다.

  이미지  

곤드레돌솥밥은 특화된 그릇으로 강한 불에서 9분 30초로 시작하여 약한 불, 뜸들이기 시간을 엄격하게 지켜서 11분이 지나면 고유의 향토음식, 우리 고향의 나물밥이 완성 된다.돌솥밥의 밥을 덜어내고 물을 부어 숭늉을 만들어 먹으면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미지  

밑반찬은 정성으로 만든 시골 된장과 간장으로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어머니 손맛을 낸다. 강하지 않으면서도 깊고 부드러운 반찬 맛을 내는 데는 역시 우리 향토음식 된장, 간장만한 것이 없다. 이 된장과 간장이 대추골의 살아있는 음식 맛 비법이다. 또한 사계절 내내 어머니 손맛으로 만든 열무김치의 한결같은 맛 때문에 대추골을 잊지 못하고 찾게 한다.

대추골은 도당산 뒤편에 자리 잡고 있어서, 식사를 마치고 뒤뜰에 마련된 야외 벤치에서 담소를 나누기도 좋다. 산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다. 특색 모범음식점으로 최초로 위생 등급 A+를 받았다. 또한 대추골은 지역 사회에 외식 지원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복지활동에도 적극적이다.

빌딩 숲 음식점이 아닌 자연과 잘 어울리는 곤드레돌솥밥은 인간의 본성과 잘 어울린다. 식재료에서 고향의 맛을 내기위해 문화와 맥락을 함께하며, 음식 맛에 정성을 들이는 향토음식점 대추골에서 엄마 손맛에 빠져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미지  
 
 

박연화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시장에 가면...9> 주민의 사랑방, 원미종합시장
  • 판타지아... 도심 속 판타지를 만나다!
  • 신나는 여름나기! 부천시 물놀이장
  • 스무살 부천국제만화축제, 19일부터 개막!
칼럼
부천 마을공동체의 비전과 방향

부천 마을공동체의 비전과 방향

전국적으로 마을공동체 활동이 가히 대세라 할 ...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