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젊음의 음악경연’ 제2회 부천전국대학가요제 폐막동덕여대‘삼에이오비(SamAO.B)’, 제2회 부천전국대학가요제 대상
부천시청  |  peachisland@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7.17  13:29:4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전국대학가요제(이하 BUSF)가 지난 14일과 15일 부천마루광장에서 열려 부천여름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했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서울신학대학교(총괄 함춘호 교수)가 주관한 이번 BUSF에서는 전국에서 접수한 253팀 중 사전심사를 거친 45팀이 14일 예선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다.

  ▲ 제2회 부천전국대학가요제 현장  
▲ 제2회 부천전국대학가요제 현장
15일 열린 본선에는 장맛비가 내리는 날씨에도 많은 관객들이 찾아 열띤 응원을 펼쳤으며, 본선 진출 12팀 모두 최고의 기량을 선보였다.

이날 치열한 경연 끝에 동덕여대 삼에이오비(SamAO.B)팀이 ‘환자 김청춘’으로 영예의 대상(상금 700만원, 상패, 기타 1대 수여)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퍼플진(Purple Jean)팀이 ‘I am’으로 금상(상금 300만원, 상패, 기타 1대 수여)을, 범진팀이 ‘사랑이란 건’으로 은상(상금 150만원, 상패)을, 홍동균팀이 ‘Race’로 동상(상금 100만원, 상패)을, 왈라(Walor)팀이 ‘Walor’로 장려(상금 50만원)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 제2회 부천전국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은 삼에이오비(SamAO.B)팀의 무대  
▲ 제2회 부천전국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은 삼에이오비(SamAO.B)팀의 무대
대상을 수상한 삼에이오비(SamAO.B)는 “쟁쟁한 팀들이 많이 나와서 가슴 조이 고 있었다”며 “밤을 새면서 곡을 쓰고 연습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서 기쁘다”고 말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심사위원장을 맡은 여병섭 심사위원장(1977년 제1회 MBC 대학가요제 샌드페블즈의‘나 어떡해’로 대상 수상)은 “대중성을 중심으로 심사기준을 삼았다”며 “MBC대학가요제가 없어졌는데 부천시가 대학가요제를 부활시켜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제2회 부천전국대학가요제 수상자들  
▲ 제2회 부천전국대학가요제 수상자들
한편 부천시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가요에 대한 창작의욕을 상당히 높이 평가한다”며, “내년부터는 대회 개최뿐만 아니라 수상자에 대해 다양한 방면의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젊음과 열정 가득한 전국 대학생들의 음악을 만날 수 있었던 BUSF의 내년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 032-625-3110]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스무살 부천국제만화축제, 19일부터 개막!
  • 부천시 공원관리, ‘공원사랑 시민단’이 앞장선다.
  •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7월 13일부터 시작!
  • 수주어린이공원, 더 넓고 더 편리해졌어요!
칼럼
부천시 문화관광콘텐츠과 신설 1주년을 맞으며

부천시 문화관광콘텐츠과 신설 1주년을 맞으며

부천시는 지난 2016년 7월4일 ‘문화로 행...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