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원종1동, 천 그릇에 담긴 사랑- 원종1동새마을지도자, 어르신 초청 건강음식 대접 -
부천시청  |  peachisland@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2  09:28:3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원종1동 새마을지도자회(부녀회장 이은경)는 지난 10일 동주민센터 으뜸홀에서 지역 어르신 200여 명을 모시고 올해 첫'사랑의 영양식 닭죽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미지  
 
매달 둘째 주 목요일에 열리는“사랑의 영양식 닭죽 나눔” 행사는 원종1동 새마을지도자들이 지역 어르신들께 영양과 사랑이 듬뿍 담긴 닭죽을 대접하는 행사로써 지난 2006년을 시작으로 12년째 이어오고 있다.

매년 천 그릇 이상의 닭죽 나눔을 12년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었던 것은 새마을 지도자들의 노력 뿐 만 아니라 지역의 따뜻한 마음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 이번 행사에도 지역상인 및 주민들이 작은 정성을 모아 닭과 떡, 반찬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5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어르신들께 양말을 선물하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하여 어르신들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 “어느 집에서 먹는 닭죽보다도 맛이 좋다. 매 달 맛있는 점심과 선물을 준비해주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에 이은경 새마을부녀회장은 “새마을 회원들이 열정과 사랑으로 이틀간 준비하여 우리 동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가시는 모습을 보면 준비하면서 쌓였던 피로가 사라져 오히려 어르신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훈 원종1동장은 “매년 새마을 회원들의 사랑이 담긴 천 그릇의 닭죽이 어르신들께는 작은 기쁨이 되고 마을에는 작은 행복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마을 주민 모두가 행복한 마을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원종1동,032-625-7261]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수돗물, ISO22000 국제인증 획득!
  • 부천시, 청렴도 1등급…명실상부 청렴도시 인정
  • 부천시, <지방행정의 달인> 탄생!
  • <부팝몰>리프팅팩&워터크림-동안피부비법 대공개
칼럼
‘복사골’이 ‘유네스코’에 등재

‘복사골’이 ‘유네스코’에 등재

부천시가 세계 ‘유네스코’에 등재되었다. 대한...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