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부천시 아기환영정책 ‘다자녀지원 98% 만족’출산축하용품 만족 91% , 출산지원금 도움된다 79%
부천시청  |  peachisland@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11  10:48:5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 중인 부천시 아기환영정책에 대한 시민 여론조사 결과 출산과 다자녀지원 정책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부천시는 보건소 등록 임산부중 올해 출산예정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6일부터 23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365콜센터 아웃바운드 방식으로 총 6개의 문항에 대해 조사했으며, 645명이 응답했다.

조사결과, 다자녀지원정책에 대해 응답자의 98%가 ‘만족한다’고 대답해 부천시 아기환영정책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출산산축하용품 지원에 대해서는 91%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출산지원금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79%가 ‘도움된다’고 답변했다. 부천시 아기환영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  
 
부천시 아기환영정책에 대해서는 49%가 ‘잘 알거나 들어본 적 있다’고 응답했다. 다자녀지원카드에 대해서는 29%가 잘 알거나 들어본 적 있다‘고 응답해, 인지도가 다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건의사항으로는 ▲출산 및 양육에 대해 장기적으로 금전적 지원 확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 확충 ▲첫아이부터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확대 ▲출산축하용품으로 상품권 추가 ▲다자녀지원정책 고도화 ▲아기환영정책 홍보 강화 ▲기업 등 민간분야 가족친화 분위기 조성 등이 있었다.

시는 이러한 건의사항들을 아기환영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할 방침이다.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시 관계자는 “아기환영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해, 지원정책을 잘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시민들이 없도록 하겠다” 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이 되도록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보완해가겠다”고 밝혔다.

 [인구정책추진단 032-625-2310]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청에서 만나요~
  • 부천전국비보이대회, \'스페이스잼\' 우승
  • 봄꽃축제, 부천전국비보이대회 구경오세요~
  • 원종동 화상경마장 이전 현실화... 2020년 폐쇄
칼럼
'아이들'이 기준인 교육과 행정협력

'아이들'이 기준인 교육과 행정협력

일전에 부서 혁신토론회에서 도서관 직원이 부천...

고시공고 등 각종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