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문수 <도깨비감투>, 박기정 <폭탄아> 한국만화걸작선으로 복간설화 모티브의 70년대 중반 인기 어린이 만화 신문수 作 <도깨비감투> 재탄생
한국만화영상진흥원  |  hjlee@komaco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1.23  10:48:28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희재)이 ‘한국만화걸작선’ 시리즈의 23번째, 24번째 작품으로 신문수 작가의 <도깨비감투>와 박기정 작가의 <폭탄아>를 복간했다.
      ▲ 신문수 도깨비감투(1) 표지이미지
     
    ▲ 신문수 도깨비감투(1) 표지이미지
     신문수 작가의 <도깨비감투>는 주인공 혁이가 집 천장에서 귀신, 도깨비의 수염과 머리털을 뽑아 만든 도깨비감투를 발견하면서 생기는 모험을 다룬 작품이다. 도깨비감투를 쓰면 투명인간이 되는 설화를 모티브로 하여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23번째 한국만화걸작선 <도깨비감투>는 1974년 5월부터 1975년 12월까지 어린이 잡지 월간 《어깨동무》의 별책부록으로 20권에 걸쳐 발간되었던 것을 총 4권으로 새롭게 묶었다.
     
     <도깨비감투>는 1965년 명랑만화 <카이젤 상사>로 데뷔하여, 당시 데뷔 10년차이던 30대 중반의 신문수 작가를 인기 만화가 대열에 오르게 한 작품이자, 어린이 잡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월간《어깨동무》를 선두에 서게 한 작품이다.
     
    박기정 작가의 <폭탄아>는 일본군에서 스파이로 활동하던 비밀 독립단체 DDM의 멤버를 아버지로 둔 탄아, 탄실이 남매가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하여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 박기정 폭탄아(1) 표지이미지
     
    ▲ 박기정 폭탄아(1) 표지이미지
     <폭탄아>는 영진출판사를 통해 1964년 8월부터 약 2년에 걸쳐 60권이 넘는 단행본으로 발간되었는데, 이번 한국만화걸작선은 이 작품들 중 1부 20권을 총 3권으로 새롭게 발간한 것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한국만화걸작선’ 발간사업은 2001년  故김종래 작가의 <마음의 왕관>을 시작으로 1950~80년대 우리 만화 중에서 당시에는 많은 인기를 얻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절판되었거나 자료 부족 등으로 아쉽게 잊힌 고전 명작들을 선정해 새롭게 펴내는 사업이다.
     
    지난 16년간 만화가  故박광현 작가의 <그림자 없는 복수>, 故김종래 작가의 <엄마 찾아 삼만리>, 허영만 작가의 <각시탈>, 故이상무 작가의 <달려라 꼴찌>, 윤승운 작가의 <요철발명왕>, 강철수 작가의 <사랑의 낙서> 등 22개 작품이 한국만화걸작선으로 재탄생 했다.
     
     ‘한국만화걸작선’ <도깨비감투>는 오는 11월 30일(수)부터 전국 주요서점 및 온라인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각 권당 가격은 9,800원이다. <폭탄아>는 현재 전국 주요서점 및 온라인서점에서 각 권당 10,8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문화진흥팀(032-310-3053)으로 문의 가능하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Q&A]코로나19, 방역과 소독이 궁금하다
    • 부천시 다중이용시설 휴관 안내
    • 부천시,‘스마트시티 챌린지 본 사업’최종 선정
    • 부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적극 대응
    칼럼
    행복한 노후, 심곡동 통합돌봄 플랫폼에서 시작된다.

    행복한 노후, 심곡동 통합돌봄 플랫폼에서 시작된다.

    요즘 사회는 여러 사정으로 자식이 부모를(또는...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