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심곡3동(동장 이은주)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앞두고 심곡3동 자율방재단 및 직원들과 함께 비둘기공원과 먹적골공원 일대에서 설 명절 대비 예찰활동 및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 환경정비 시작 전 단체사진 촬영
이번 활동은 명절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공원을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공원 내 빗물받이 점검하는 모습
이날 자율방재단원과 직원들은 공원 주변에 방치된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비를 진행하는 한편, 빗물받이 내부에 쌓인 이물질을 제거해 배수 기능을 점검했다. 또한 가로등 등 관내 시설물을 꼼꼼히 살피며 작동 여부와 위험 요소를 확인하는 등 예찰활동을 병행해 안전사고 예방에 힘썼다.
▲ 공원 환경 정비하는 모습
심곡3동은 앞으로도 계절·시기별 선제적 예찰활동과 환경정비를 통해 재난 취약 요인을 사전에 점검하고, 주민 생활과 밀접한 공공시설의 안전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화단에 있는 쓰레기를 정비하는 모습
이은주 심곡3동장은 “설 명절을 맞아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공원을 이용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자율방재단과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생활 속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안전하고 살기 좋은 심곡3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미구 심곡3동 행정안전팀 032-625-5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