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상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심순정)는 지난 12일 관내 취약계층 지원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종가’와 ‘함께해요 with 부천’ 온(溫)나눔가게 협약을 체결했다.
▲ 상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심순정)는 관내 ‘종가’(대표 김종배)와 나눔가게 신규협약을 채결했다.
이번 온(溫)나눔가게에 참여한 ‘종가’는 지난 2025년 1월부터 정기후원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관내 나눔문화 확산과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 상1동 나눔가게 협약식
이날 온(溫)나눔가게 현판을 전달받은 종가 대표는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지역에 돌려주고 싶다”는 뜻을 전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심순정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나눔이 모여 큰 힘이 된다”며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돌보고 함께 웃을 수 있는 상1동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김정미 상1동장은 “이번 협약은 민과 관, 지역 상점이 함께 만드는 의미 있는 동행”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나눔가게와의 협력을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溫)나눔가게는 1년 이상 지속적인 후원금 및 물품 등의 기탁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로, 상1동에는 음식점 등 총 6개의 온(溫)나눔가게가 후원금 기탁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있다.
[원미구 상1동 복지팀 032-625-5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