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원미구 상1동(동장 김정미)은 주민자치 프로그램 벨리댄스팀 ‘카이로퀸’이 지난 9월 24일(수), 의정부 문화재단 대극장에서 열린 ‘2025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한마당’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카이로퀸이 부채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카이로퀸은 2016년부터 운영된 상1동의 대표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부천시에서 유일한 15인 이상 규모의 메가크루 벨리댄스팀이다.
이번 대회에는 총 15명의 팀원이 참여해 ‘아리랑 판타지’ 곡에 맞춰 태극기와 부채를 활용한 무대를 선보였으며, 한국 전통의 멋과 벨리댄스 특유의 이국적인 매력을 조화롭게 녹여낸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카이로퀸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 관람객은 “휘날리는 태극기와 부채의 화려한 움직임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늘 공연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였다.”고 극찬했다.
한 팀원은 “처음엔 단순히 취미로 시작했는데, 지금은 벨리댄스가 제 삶의 활력소가 됐다”며 “팀원들과 함께한 이 무대는 정말 소중하고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 단체사진
김정미 상1동장은 “주민들이 함께 준비한 무대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도내 28개 시·군 주민자치 대표팀이 참가해 각 지역의 개성과 열정을 담은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다.
[원미구 상1동 행정안전팀 032-625-5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