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구(구청장 신인식)는 지난 27일, 부천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구민화합을 위한 ‘원미구민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2025년 원미구민 체육대회 20개 동 선수단 입장식
이번 행사는 원미구 20개 동 주민 선수단과 응원단 등 약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민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화합하는 지역 축제로 진행됐다.

▲ 내빈들이 체육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있다.
선수들은 ▲신발던지기 ▲큰공굴리기 ▲협동제기차기 ▲400m 장애물계주 4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과 응원을 통해 공동체의 결속력을 다졌다.
경기 결과 종합순위 1위는 상2동, 2위는 중3동, 3위는 중1동이 차지했다.

▲ 원미구민 체육대회 선수대표가 선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대회로 평가받았다.
경기에 참여한 한 선수는 “동 주민들과 한 팀이 되어 땀 흘리며 함께한 경기가 매우 뜻깊었고, 구민들을 위한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지난 27일 열린 원미구민 체육대회에서 큰공굴리기 선수가 경기를 하고 있다.
원미구민 체육대회를 주관한 남기석 원미구민 체육대회 추진위원장은 “성공적인 체육대회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와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원미구민의 단결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 원미구민 체육대회에서 상2동 선수단이 종합우승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
신인식 원미구청장은 “오늘 체육대회는 승패를 떠나 구민 모두가 하나 되어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구민 여러분의 열정과 단결이 원미구의 밝은 미래를 여는 소중한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원미구 행정지원과 주민자치팀 032-625-5030]